정치ㆍ지역정가

19대 총선
정치권 흐름
정가ㆍ정치인
부천시의회
시정질문/답변
해외방문
경기도의회
역대 선거 DB
국회ㆍ정당
청와대/대통령실
선관위
선거법ㆍ정자법
재산신고
2011 4.27 재보선
2011 10.26 재선거
2010 6.2 지방선거
2012 4.11 도의원 보선
18대 대선
2013 4.24 재보선
2014 6.4 지방선거
2014 7·30 재보선
2015 4.29 재보선
2015 10.28 재보선
20대 총선(2016년 4.3 총선)
2016 4.13 보궐선거 부천 바선거구
19대 대선
2017.4.12 재보선
2018년 6.13지방선거
2019 4.3보궐선거
21대 총선(2020년 4.15 총선)
2021.4.7 재보선
20대 대선
2022년 6.1 지방선거
2022년 6.1 국회의원 보궐선거
윤석열 정부
2006년 5.31지방선거
1998년 제2회 지방선거
정치ㆍ지역정가
2002년 제3회 지방선거
2003년 부천시의원 보궐선거

탑배너

[민주당 수도권 경선] 안희정 “ 대화와 타협의 새로운 민주주의 길, 꿋꿋이 걸어가겠다”
“협치와 연정의 길… 정권ㆍ시대ㆍ세대교체 1석 3조 카드”  
더부천 기사입력 2017-04-03 15:1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404

| AD |

더불어민주당 안희정 대선 경선 후보는 3일 오후 2시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수도권ㆍ강원ㆍ제주지역 순회경선에서 “적대적 투쟁의 정치를 대화와 타협의 정치로 만들어야 하며, 네 내편 가르는 패권정치가 아니라 민주적 정당 정치를 만들어 내자”며 “이것이 안희정이 꿈꾸는 새로운 민주당의 모습이고 온 국민이 바라는 새로운 정치,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이며, 안희정이 이 길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안희정 후보는 “모든 정치 후보들이 척결과 청산을 얘기할 때,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말해왔고, 모든 후보가 미움과 분노에 호소할 때, 협치와 통합의 새로운 민주주의를 말해왔으며, 모든 후보가 정통적 지지층 결집에 호소할 때, 국민의 바다로 나가자고 주장하며 대화와 타협의 새로운 민주주의의 길을 꿋꿋이 걸어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는 “대화와 타협의 길, 협치와 연정의 길, 한번도 경험하지 않은 새로운 정치,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저와 함께 가자”며 “이 길은 더불어민주당이 대한민국의 확실한 집권주도 세력이 되는 길이고, 지역주의와 종북 좌빨이란 대한민국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는 길이며, 이것이 새로운 민주당의 길”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안희정이 이끄는 대한민국은 새로운 민주주의 국가, 한번도 경험 못한 국가로, 정쟁으로 날이 지고 샌 대한민국에서 한번도 못 본 새로운 민주주의 길”이라며 “국회는 멱살잡이, 발목잡이 식물국회가 사라지고 생산적 공간이 되고, 제왕적 대통령제를 낡은 것으로 만들고 의회 다수파가 추천한 책임총리, 연정으로 임명된 각 정당 장관이 책임있게 의견을 개진하고 총의를 모아내는 민주주의 국가가 되며, 지역 홀대와 지역 차별의 역사를 영원한 과거로 만들고 시도지사와 제2국무회의를 만들어 자치 분권의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안희정은 가장 확실한 정권교체 카드, 가장 확실한 시대교체 카드, 가장 확실한 세대교체 카드로 정권, 시대, 세대 교체 1석 3조”라며 “국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 새로운 민주당의 길을 가자”고 호소했다.

다음은 안희정 후보의 수도권ㆍ강원ㆍ제주지역 정견발표문 전문(全文).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사랑하는 민주당 당원동지 여러분, 저 안희정입니다.

저 안희정,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걸어왔습니다. 그 누구도 가지 않았던 길입니다. 바로 대화와 타협의 새로운 민주주의의 길입니다.

모든 정치 후보들이 척결과 청산을 얘기할 때 저는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말해왔습니다.

모든 후보가 미움과 분노에 호소할 때 저는 협치와 통합의 새로운 민주주의를 말해왔습니다.

모든 후보가 정통적 지지층 결집에 호소할 때 저는 국민의 바다로 나가자고 주장했습니다.

이 길은 쉽지 않을 길입니다. 수많은 비난과 공격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확신합니다. 제 이 길에 많은 당원 동지들과 국민이 함께 하고 있단 확신. 저는 대화와 타협의 새로운 민주주의의 길을 꿋꿋이 걸어가겠습니다.

저 안희정, 국민 여러분, 당원 동지들과 함께 새로운 정치, 새로운 민주주의 길을 갈 것입니다. 바로 민주주의의 길입니다. 대화와 타협의 길입니다. 협치와 연정의 길입니다.

한번도 경험하지 않은 새로운 정치,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민주당 당원 동지 여러분 저와 함께 갑시다!

당원 동지 여러분, 깨어 있는 시민 동지 여러분,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이 길은 더 큰 민주당을 향한 길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이 대한민국의 확실한 집권주도 세력이 되는 길입니다. 지역주의와 종북 좌빨이란 대한민국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는 길입니다.

우리는 강력한 민주당을 만들어야 합니다. 향후 10년, 20년, 아니 30년 우리 민주당이 대한민국을 주도합시다! 우리 민주당이 대한민국을 책임집시다! 이것이 새로운 민주당의 길입니다!

적대적 투쟁의 정치를 대화와 타협의 정치로 만들어야 합니다. 네편 내편 가르는 패권정치가 아니라 민주적 정당 정치를 만들어 냅시다.

이것이 안희정이 꿈꾸는 새로운 민주당의 모습이고 온 국민이 바라는 새로운 정치,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저 안희정 이 길에 앞장서겠습니다. 여러분 함께 갑시다!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당원 동지 여러분. 저 안희정엔 간절한 꿈이 있습니다.

안희정이 이끄는 대한민국은 새로운 민주주의 국가, 한번도 경험 못한 국가입니다.

정쟁으로 날이지고 샌 대한민국에서 한번도 못 본 새로운 민주주의 길입니다. 제가 대통령이 된다면 대한민국 미래는 이렇게 바뀔 것입니다.

첫째 제가 이끄는 대한민국은 멱살잡이, 발목잡이 식물국회가 사라질 것입니다.

국회는 생산적 공간이 될 것입니다. 이 무기력한 대한민국의 정당, 의회, 대통령 역사는 끝내야 합니다.

집권여당은 더이상 대통령과 청와대의 거수기가 안 되고 의회는 정쟁으로 날을 지새우지 않을 것입니다.

협치와 대연정을 통해 시대의 과제를 신속히 처리할 것입니다. 이 낡은 정치를 청산하고자 하신다면 저 안희정입니다.

둘째, 제가 이끄는 새 대한민국은 제왕적 대통령제를 낡은 것으로 만들 것입니다.

의회 다수파가 추천한 책임총리, 연정으로 임명된 각 정당 장관이 책임있게 의견을 개진하고 총의를 모아내는 민주주의 국가가 될 것입니다.

동지여러분, 제왕적 대통령제와 패권 정치를 끝내고 민주주의 의회, 정당정치를 원하신다면 바로 저 안희정입니다.

셋째, 제가 이끄는 새 대한민국은 지역 홀대, 지역 차별의 역사를 영원한 과거로 만들 것입니다.

저는 시도지사와 제2국무회의를 만들어 우리 지역에서 대통령 안 나와 우리 지역 소외, 홀대 받았다는 얘기가 다시는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평창 올림픽은 제대로 가는지, 수도권 과밀화 대책은 어떻게 풀려야 하는지, 제주 4.3 유족 눈물을 어떻게 닦아야 하는지 함께 협의할 것입니다.

당원 동지 여러분, 안희정이 이끄는 자치 분권 새로운 대한민국 입니다!

넷째, 제가 이끄는 대한민국은 정파를 뛰어넘는 안보통일 대표가 될 것입니다.

국가의 주요 외교안보 전략은 여야 대표들과 국가안보전략회의를 통해 합의될 것입니다.

분단 70년이 넘는 오늘까지 안보와 외교 통일에 대해 단결된 국론을 이끌지 못하는 이 슬픈 현실, 이 분열의 역사를 저 안희정 반드시 끝내겠습니다!

다섯째, 오랫동안 미뤄온 숙제, 노사 사회적 대타협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고용을 늘리고 임금 양극화를 줄이며 노동시간 단축하고 남녀임금차별 없애고 양성불평등 해소하고 일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 위해 지역과 노동자가 사회적 대타협 만들 것입니다.

대통령이 책임지고 대타협 만들겠습니다. 노사 대타협, 사회적 대타협 통해 경제 위기를 극복시켜내겠습니다.

당원 동지 여러분. 1997년 김대중은 평화적 정권교체를 이뤄냈습니다. IMF 위기서 대한민국을 구했습니다.

2002년 노무현은 특권과 반칙 없는 나라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2017년 한번도 가보지 않은 새로운 민주당의 길 한번도 경험한 적 없는 나라 새로운 대한민국의 길 저 안희정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의 나라로 나아갑시다!

존경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안희정은 가장 확실한 정권교체 카드입니다.

당원 동지 여러분, 안희정은 가장 확실한 시대 교체 카드입니다.

당원 동지 여러분, 안희정은 가장 확실한 세대교체 카드입니다.

정권, 시대, 세대 교체 1석 3조 안희정입니다. 더 활기찬, 역동적 대한민국 원하신다면 당원 동지 여러분 저 안희정입니다!

민주당 당원 동지 여러분, 국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 새로운 민주당의 길을 갑시다.

당원 동지 여러분 함께 갑시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전문] 문재인 “분열의 시대와 결별… 국민 대통령 시대 열겠다” 수락연설
민주당 대선 후보 문재인 확정… 57% 최종 득표율 획득
[민주당 수도권 경선] 이재명 “우리 삶과 세상이 바뀌는 제대로 된 정권교체해야”
[민주 수도권 경선] 문재인 “적폐세력 연대 두렵지 않다… 촛불 민심 받들 필승카드”
민주당 문재인 본선행이냐, 결선투표냐… 3일 결판
댓글쓰기 로그인

정치ㆍ지역정가
· 부천시·LH, 대장신도시 성공적 추진 ..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부천도시공사, 부천시 일․쉼지원..
·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30년 만에 새..
· 부천시보건소, ‘제5회 정신건강 미술..
· 오정보건소, 스마트경로당 어르신 대상..
· 부천시보건소, ‘정신건강 전문의와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