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ㆍ지역정가

19대 총선
정치권 흐름
정가ㆍ정치인
부천시의회
시정질문/답변
해외방문
경기도의회
역대 선거 DB
국회ㆍ정당
청와대
선관위
선거법ㆍ정자법
재산신고
2011 4.27 재보선
2011 10.26 재선거
2010 6.2 지방선거
2012 4.11 도의원 보선
18대 대선
2013 4.24 재보선
2014 6.4 지방선거
2014 7·30 재보선
2015 4.29 재보선
2015 10.28 재보선
20대 총선(2016년 4.3 총선)
2016 4.13 보궐선거 부천 바선거구
19대 대선
2017.4.12 재보선
2018년 6.13지방선거
2019 4.3보궐선거
21대 총선(2020년 4.15 총선)

탑배너
탑배너

서영석 전 경기도의원, 21대 총선 오정구 출마 선언
불출마 선언 5선 원혜영 의원 “정치적 스승” 각별한 인연 강조
“오정구에서 25년, 원혜영 정신 정통으로 계승할 사람” 밝혀
김만수 전 부천시장 12월 16일 출마 선언… 공천 경쟁 예고 
더부천 기사입력 2019-12-13 17:1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18


서영석 전 경기도의원이 13일 오후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혜영 정신을 계승하겠다”며 21대 총선에 부천시 오정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2019.12.13 / 사진= 서영석 전 도의원 제공

| AD |

더불어민주당 서영석(55) 전 경기도의원이 13일 오후 2시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총선에 부천시 오정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서영석 전 도의원은 “고강동에서 약사로 30년간 오정구 시민과 소통했고, 1995년부터 24년동안 3선 부천시의원, 9대 경기도의원으로 오정구를 위해 쉼없이 봉사했다”며 “새로 입당하신 약 3천여명의 권리당원, 그리고 오정구 지역의 많은 당원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출마한다”고 밝혔다.

서 전 도의원은 지난 11일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5선의 원혜영 국회의원에 대해 “1995년 정치에 입문시켜 지방의원으로 봉사하도록 도와주신 정치적 스승”이라며 “그 누구도 하기 어려운 큰 결단을 통해 지방의원 경력 밖에 없는 한 사람이 중앙정치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정치적 선순환 구조’를 만드시려는 큰 뜻 앞에 경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원 의원과의 각별한 인연을 강조하며 원 의원이 걸어온 길과 성과 등을 소개했다.

서 전 도의원은 “원혜영 정신 중 으뜸은 믿음과 신뢰가 있고, 약속을 지키는 것으로, 원혜영 정신을 계승해 앞으로 나가겠다”면서 “원 의원님께서 하신 일들을 계승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공약과 향후 정치적 신념과 각오를 밝혔다.

서영석 전 경기도의원은 1964년 전남 광양 출신으로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와 가톨릭대학교 공공행정학 대학원을 졸업했다.

제2·3·4대 부천시의원을 지냈고, 제17·18·19·20대 국회의원 원혜영 선거대책본부장, 문재인대통령 후보 중앙선대위 넥스트대한민국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부천시 약사회 회장, 부천시 광양향우회 회장, 부천육영재단 이사장, 고강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성곡중학교 운영위원장, 부천시 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부천시 농구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2014년 6.4 지방선거에서 부천시 제7선거구(성곡동·고강본동·고강1동)에서 경기도의원에 당선됐으며, 2016년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4차 산업시대에 더 나은 민주주의와 정의롭고 공정한 대한민국, 불평등과 차별이 없는 세상,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복지 공동체, 분단된 조국의 통일을 위하는 길에서 또 다른 모습으로 늘 시민여러분 곁에 서겠다”며 불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중앙위원을 맡고 있다.

한편, 재선 부천시장을 지낸 김만수(55) 전 시장도 오는 16일 오전 10시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천시 오정구 출마를 공식 선언하기로 함에 따라 두 사람 간 공천 경쟁에 따른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서영석 전 경기도의원의 21대 총선(부천시 오정구) 출마 선언문 전문(全文).

오정구의 힘있는 변화, 여기서 멈출 수 없습니다.

존경하는 오정구 시민 여러분!

원혜영의 사람, 문재인의 사람, 더불어민주당 비타민아저씨 서영석입니다.

전남 광양에서 태어나 성균관대를 졸업한 후 고강동에서 약사로 30년간 오정구 시민과 소통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원혜영 국회의원님을 만났고 1995년부터 24년동안 3선 부천시의원, 9대 경기도의원, 또한 원혜영 국회의원의 17, 18, 19, 20대 국회의원 총선거의 선거대책본부장으로 늘 오정구를 위해 쉼 없이 봉사할 수 있었던 것은 참으로 감격적인 경험이였습니다.

이제 저는 그간 격려해주신 오정구 시민분들과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고자 새로 입당하신 약 3,000여명의 권리당원, 그리고 오정구 지역의 많은 당원분들의 성원이 있었기에 엄숙한 마음과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21대 국회의원 선거, 부천시 오정구(선거구)에 출마함을 선언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오정구 시민 여러분!

오정구 시민께서 키워주신 원혜영 국회의원을 당선시키는데 온 힘을 다했고, 지방의원으로 16년간 오정구에서 봉사하였기에 오롯이 지역구를 지킬 수 있었습니다.

지난 11일, 부천시민께서 존경하는 원혜영 국회의원님 불출마의 큰 결단에 만감이 교차합니다.

1995년, 저를 정치에 입문시켜 지방의원으로 봉사하도록 도와주신 정치적 스승이십니다. 이제 그 누구도 하기 어려운 큰 결단을 통해 지방의원 경력밖에 없는 한 사람이 중앙정치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정치적 선순환 구조’를 만드시려는 큰 뜻 앞에 경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원 의원님께서는 풀무원 상표권을 사회에 기부하고자 장학재단을 만들어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셨으며, 현재에도 매월 지급되는 국민연금을 부천희망재단에 기부하여 아름다운 부천을 만드려고 노력하십니다.

수도권의 대표적인 베드타운이였던 부천을 영화, 만화, 부천필, 복사골 예술제 등을 통해 ‘문화도시 부천’으로 탈바꿈 시키셨고, 그중 으뜸으로는 세계최초로 버스안내시스템을 개발하여 시민편익을 크게 증대 시키셨습니다.

부천에 지하철 시대를 열었습니다. 한 그루의 나무와 꽃을 사랑하셨습니다. 작은 것이 아름답다 말씀 하셨고 부천의 구석구석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또한 국회 선진화법을 제정하시는 등 정치개혁을 주도하셨습니다. 현재는 삶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웰다잉 운동’으로 부천시는 물론 대한민국의 정치사에 큰 발자취를 남기셨습니다.

존경하는 오정구 시민 여러분!

원 의원님께서 언젠가 말씀해주셨습니다. ‘누군가의 도움이전에 그 길에 먼저 가있으라’ 그 말씀에 기대어 부천시민과 대한민국 국민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물으면서 그 길에 서 있으려 늘 노력 했습니다.

원혜영 정신 중 으뜸은 믿음과 신뢰가 있고, 약속을 지키는 것입니다.

자신의 작은 이익을 쫒아 믿음과 약속을 헌신짝처럼 버리는 비겁한 행동은 하지 않겠습니다.

오정구 시민께 믿음과 신뢰를 얻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약속하겠습니다. 원혜영 정신을 계승하여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반칙이 없고 상식이 통하는 정치, 사람이 먼저인 정치, 양심에 부끄럽지 않은 정치, 오정구 시민께 건강한 희망을 주는 그런 정치를 만들겠습니다.

그것은 반칙이 통하지 않고, 상식이 통하는, 사람 사는 세상을 원했던 노무현의 정신입니다.

기회는 균등하며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운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원하는 문재인의 정신입니다.

더불어 ‘행동하는 양심’인 김대중 정신으로 부끄럽지 않게 행동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오정구 시민분들게, 더불어민주당 당원분들께 다짐합니다.

항상 밤잠을 못자고 고민했습니다. 원 의원님의 발자취에 조금이라도 따라 갈 수 있을까? 하지만 의원님의 큰 뜻을 알기에 두려움 없이 국민과 국가 그리고 지역주민과 지역을 위해 열심히 달려 가겠습니다.

의원님의 큰 뜻은 지역정치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검증받아 성장한 사람이 중앙정치 활동을 할 수 있는, 예측가능하고 투명한 정치시스템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이는 한국정치에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제 새로운 오정,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길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신발 끈을 단단히 매겠습니다. 지켜주시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정구 시민과 함께 잘했다. 칭찬받는 정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오정구 시민 여러분!

원 의원님께서 하신 일들을 계승 발전시키겠습니다.

대장동 3기 신도시, GTX-B 노선, 오정구 지하철시대, 오정 군부대 이전, 원종-홍대 지하철 등을 차징없이 추진하여 오정의 힘있는 변화를 만들겠습니다.

더불어 친환경 신도시, 사통팔달 교통망, 스마트 시티 조성 등 쾌적하고 살기좋은 오정구를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우리동네 국회의원으로 늘 소통하겠습니다. 비타민아저씨 서영석이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오정구 시민 여러분!

섬기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촛불혁명으로 우리나라 운명을 바꾼 위대한 국민입니다. 군주민수라는 말처럼 민심의 바다에서 답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정치의 본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행복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생활정치를 통해 다져온 소통능력을 통해 주민이 존중받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서민경제를 살피겠습니다.

골목이 활기가 있고 생기가 있어야 합니다. 골목경제가 살맛나는 대한민국을 생각합니다. 중소기업을 비롯한 서민경제가 살맛나게 하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좋은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오정구 시민 여러분!

평화통일의 길에 서겠습니다. 한반도의 갈등과 전쟁의 위협 대신에 평화가 샘솟는 대한민국 평화와 번영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더 나은 민주주의 더 좋은 정치를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여성과 청년, 장애인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들이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위해 나서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오정구 시민 여러분! 부천시민 여러분!

도종환 시인의 <담쟁이>라는 시의 일부를 소개하겠습니다.

저것은 넘을 수 없는 벽이라고 고개를 떨구고 있을 때 담쟁이 잎 하나는 담쟁이 잎 수천 개를 이끌고 결국 그 벽을 넘는다.
- 도종환 <담쟁이> -

우리 모두 담쟁이처럼 서로 두 손 꽉 잡고 벽을 넘읍시다. 비타민 아저씨 서영석과 함께 특권의 벽, 차별의 벽, 분열의 벽, 패배주의의 벽을 넘읍시다. 함께 새로운 문을 엽시다.

오정구 주민께서 키워주신 비타민아저씨 서영석 늘 확실하고 똑바르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2월 13일
원혜영의 사람ㆍ문재인의 사람ㆍ비타민아저씨 서영석 전 도의원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21대 총선 예비후보… 부천시 33명 등록
민주당, 지역구 15곳 ‘전략 공천’ 확정
21대 총선 예비후보… 부천시 31명 등록
21대 총선 예비후보… 부천시 26명 등록
중앙선관위, ‘비례○○당’ 정당 명칭 사용할 수 없다
댓글쓰기 로그인

정치ㆍ지역정가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경기도 중부권·남부권 ‘초미세먼지..
· 21대 총선 예비후보… 부천시 33명 등..
· [전문] 5선 원혜영 국회의원, 21대 총..
· 경기연구원, 공정경제 출발로 ‘플랫폼..
· 경기도, 19일 0시 ‘판교 제2테크노밸..
· 경기도,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 경기도 특사경, ‘부동산 적폐행위’ ..
· 경기도 민자도로 3곳, 설 연휴 무료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