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탑배너

‘부천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복사골문화센터에 들어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영상미디어 서비스 제공
‘퍼블릭 액세스(Public Access)’ 활성화
오는 24일 개관식… 부천문화재단 위탁운영 
더부천 기사입력 2010-02-18 23:1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8395
| AD |
부천시 원미구 상동 복사골문화센터 내 다양한 영상문화를 체험하고 교육을 실시하는 ‘부천영상미디어센터’가 경기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문을 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주체로 전국 11곳에 설립되는 영상미디어센터로는 가장 먼전 개관하는 ‘부천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민병훈)는 오는 24일 오후 3시 김문수 경기도지사, 홍건표 부천시장, 한윤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갖는다.

부천영상미디어센터는 모든 시민들이 영상 미디어를 쉽게 다룰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교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소프트웨어적인 면에서는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맞는 교육프로그램과 TV유치원, 미디어 캠프 등의 체험프로그램, 그리고 시민 VJ와 독립영화 제작에 필요한 창작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서는 촬영 및 음향 장비 대여, TV스튜디오 및 오디오 녹음실 대관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있다.

이곳에서는 부천문화재단이 지원하는 영상문화 동아리 ‘VJ캠 36.5’은 물론 일반인들도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직접 영상물로 제작하는 ‘퍼블릭 액세스(Public Accessㆍ빈부의 격차에 의해서 영상물을 접하거나 생산하는 능력의 격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영상제작 교육과 각종 장비를 대여하고 매체 참여를 지원하는 것)’를 활성화해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영상문화의 기회 확대와 시민들이 소비자에서 문화 생산자 및 창작자로 발돋음 할 수 있는 영상미디어의 장으로 활용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민병훈 부천영상미디어센터장은 “시민들이 영상문화에 대한 참여 촉진과 영상미디어 인프라를 구축해 시민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터’를 제공하고, 오는 3월부터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영상미디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032)320-6403.

◆영상미디어센터= 정부가 각 지방자치단체의 경우, 영상 미디어 관련 시설 및 장비 등 공공인프라의 부족으로 인해 지역주민들이 영상미디어 교육 및 창작 등에서 소외되고 있는 것을 개선하고 영상 미디어문화를 널리 보급하기 위해 공공 차원에서 영상미디어 교육과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하는 것이다.

이곳을 통해 청소년을 비롯한 일반 시민들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하고 주체적인 영상문화의 주인공이 되도록 다양한 영상미디어 서비스 제공 및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부천영상미디어센터는’ 문화관광체육부와 경기도와 부천시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부천시가 (재)부천문화재단에 위탁해 운영하게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영상미디어센터, 영상미디어 무료 교육
부천시에 도내 최초 ‘영상미디어센터’ 설립
문광부 ‘영상 미디어센터’ 부천시에 들어선다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두산, KS 2차전 승리… 키움에 3-5 뒤..
· 부천시,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법원, 조국 전 장관 부인 정경심교수 ..
· 대산동 행정복지센터, 제23회 노인의 ..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밤길 밝히는 ‘..
· 부천시, ‘통합사례관리 수행 가이드’..
· 정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단 강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