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도, 도민과 현장 소통으로 30건 정책아이디어 발굴
올해 장애인 편의시설 DB 구축ㆍ앱서비스 등 19건 시행
11건은 타당성 검토ㆍ14개 사업은 38억 예산 반영키로  
더부천 기사입력 2019-01-07 09:3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24
| AD |
경기도가 도민과의 현장 소통을 통해 수렴한 도민 의견이나 아이디어 가운데 30건을 선별, 도 정책에 반영한다.

7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 8~10월까지 정책 수혜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통해 수집한 총 58건의 정책아이디어 가운데 우선 시행이 가능하거나 타당성 검토가 필요한 30건을 채택했다.

이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이 지사는 지난해 7월 취임 후 “실제 정책이 집행되는 현장을 찾아가 도민들의 목소리를 들어보고 정책을 발전시켜 나가야한다”며 도민 소통을 통한 정책 개발을 주문했으며, 도는 각 정책별로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열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했다.

도가 선별한 30건 가운데 예산이 필요한 사업은 ▲결혼이민자 관광통역사 양성 지원 ▲장애인 편의시설 관련 DB 구축 앱 서비스 ▲내수면 어선 피해 재난 예방 지원 등 25건으로, 이 가운데 14건은 예산 38억원을 반영해 올해부터 시행에 들어가기로 했으며, 나머지 11건은 현재 타당성 검토가 진행 중이다.

예산이 필요 없는 비예산 사업은 ▲행복주택 입주자 편의성 개선 ▲시민정원사 재인증 제도 개선 등 운영 및 제도 개선 5건이다.

주요 사업 내용을 보면 ‘장애인 편의시설 관련 DB구축과 앱 서비스;’는 경기도내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현황과 이용 정보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휠체어 등을 타고도 불편 없이 이용이 가능한 식당이나 병원, 쇼핑몰 등의 화장실, 주차장, 승강기 위치나 개수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도는 올해 6천700만원의 예산을 들여 관련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스마트 앱을 개발해 오는 10월경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시민정원사 재인증’의 경우는 현행 2년간 96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해야만 재인증을 하고 있지만 간담회 결과 직장인의 경우 시간적 제약 때문에 재인증이 어렵다는 의견이 많음에 따라 재인증 조건을 완화하는 내용의 ‘경기도 정원문화산업 진흥조례 시행규칙’을 제정할 방침이다.

취약계층의 건강보호를 위한 ‘맑은 숨터’ 만들기는 기존 실내공기질 개선사업 대상을 확대하는 것으로, 도는 노인시설 위주로 진행되는 실내공기질 개선사업을 지역아동센터, 노숙인 쉼터, 장애인시설 등 다양한 취약시설로 확대하고 올해 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환기청정기 설치, 친환경 벽지, 장판 교체 등의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7일..
· 부천시, 7월 1일 10개 광역동 시행… ..
· 제23회 BIFAN 개막작  ‘기름도둑..
· 부천오정경찰서, ‘시민 경찰가게’ 3..
· 송중기·송혜교, 결혼 1년 8개월 만에..
· 경기도 개발 고기느타리 ‘산타리’, ..
·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실전 수익화반..
·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부동산 상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