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사회적기업_협동조합

탑배너

부천김포노총 주최 노동절 기념 ‘메이데이 재즈 페스타’ 성황리 열려
지난 27일 오후 2시 중동 안중근공원 ‘재즈’ 선율로 채워 
더부천 기사입력 2024-04-29 18:5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993


제134주년 노동절 기념 봄축제 ‘메이 데이 재즈 페스티(May Day Jazz Festa)’가 지난 27일 안중근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 부천시 제공)

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지부(의장 박종현)가 주최하고 부천시, 부천상공회의소, 고용노동부 부천지청,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등이 후원한 제134주년 노동절 기념 ‘제134주년 노동절 기념 ‘메이데이 재즈 페스타’가 지난 27일 오후 2시 중동 안중근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에 따르면 ‘메이데이 재즈 페스타’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이건태 국회의원 당선인(부천시병), 경기도의원·부천시의원, 일반시민 등 2천여 명이 참여했다.

부천김포노총의 노동절 기념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노동가족음악회’는 지난 2002년부터 매년 부천시 경제발전의 주역인 32만 노동자의 노고를 위로하는 취지로 열리고 있으며, 재즈 장르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AD |
‘재즈 페스타’에서는 노동자들과 시민이 하나 되는 즐거운 축하공연과 함께 고용 노동 관련 각 기관의 사업홍보와 부천시정에 대한 홍보활동도 활발하게 전행했다. ▶관련기사 클릭

박종현 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지부 의장은 “134주년 노동절을 기념해 노동자가 잘 사는 나라와 우리 자녀들이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더욱 따뜻하게 손잡고 연대해야 하며 그 희망을 키우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산업현장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해 오신 노동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부천시는 지역발전을 위한 노사정 상생의 노력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고 이를 토대로 지역경제도 활력을 얻는 선순환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디”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K리그2] 부천FC, 23일 충북 청주 홈경..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경기도교육청, 7월 1일자 1천514명 인..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장애학생 소질..
· 부천시, ‘광고문화 개선’ 민관 합동..
· 부천시, ‘민간위탁 사무 담당자 직무..
· 부천시, ‘2024 풍수해·폭염 대응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