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ㆍ지역정가

19대 총선
정치권 흐름
정가ㆍ정치인
부천시의회
시정질문/답변
해외방문
경기도의회
역대 선거 DB
국회ㆍ정당
청와대/대통령실
선관위
선거법ㆍ정자법
재산신고
2011 4.27 재보선
2011 10.26 재선거
2010 6.2 지방선거
2012 4.11 도의원 보선
18대 대선
2013 4.24 재보선
2014 6.4 지방선거
2014 7·30 재보선
2015 4.29 재보선
2015 10.28 재보선
20대 총선(2016년 4.3 총선)
2016 4.13 보궐선거 부천 바선거구
19대 대선
2017.4.12 재보선
2018년 6.13지방선거
2019 4.3보궐선거
21대 총선(2020년 4.15 총선)
2021.4.7 재보선
20대 대선
2022년 6.1 지방선거
2022년 6.1 국회의원 보궐선거
윤석열 정부
2006년 5.31지방선거
1998년 제2회 지방선거
정치ㆍ지역정가
2002년 제3회 지방선거
2003년 부천시의원 보궐선거

탑배너

[전문] 윤석열 대통령 현충일 추념사… “자유 민주주의ㆍ인권 살아 숨쉬는 나라 만드는 것, 희생 빛내는 길”
“확고한 보훈체계는 강한 국방력의 근간… 공정하고 합리적인 보훈체계 마련”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 고도화… 어떠한 도발에도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처” 
더부천 기사입력 2022-06-06 10:5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038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추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갈무리]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제67회 현충일 추념사에서 “자유와 민주주의, 인권이 더욱 살아 숨쉬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을 빛나게 하는 길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55분 국립 서울현충원에서 ‘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를 주제로 열린 현충일 추념식에서 “더 이상 영웅들의 희생이 남겨진 가족의 눈물로 이어져서는 안 될 것”이라며 “국가의 안보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영웅들의 사명이었다면, 남겨진 가족을 돌보는 것은 국가의 의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국가유공자들과 유족들을 더욱 따뜻하게 보듬겠다”며 “확고한 보훈 체계는 강한 국방력의 근간”임을 강조하면서 “공정하고 합리적인 보훈 체계를 마련해 억울한 분들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은 고도화되고 있고,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와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수준에 이르고 있다”며 “우리 정부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을 억제하면서 보다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안보 능력을 갖추어 나갈 것”이라며 “우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한 치의 빈틈도 없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은 “자유와 번영을 이룩한 나라의 국민은 조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이들을 정성껏 예우해 왔다”며 “제복 입은 영웅들이 존경받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들이 있기에 우리 국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꿈과 행복을 추구할 수 있다”며 “이제 후손들에게 더욱 자유롭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가꾸고 물려줄 사명이 우리에게 있으며, 자유와 민주주의, 인권의 가치를 추구하는 위대한 대한민국은 조국을 위해 헌신한 이들의 희생을 가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윤석열 대통령의 제67회 현충일 추념사 전문(全文)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240만 보훈 가족과 국가유공자 여러분

제67회 현충일을 맞았습니다.

이곳 국립 서울현충원에는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투쟁한 순국선열들과 공산 세력의 침략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지킨 호국영령들, 그리고 목숨을 바쳐 국민의 생명을 지킨 분들이 함께 잠들어 계십니다.

나라를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하신 모든 분께 경의를 표하며 머리 숙여 명복을 빕니다.

오랜 세월 가족을 잃은 아픔을 간직해 오신 유가족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는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용기로 지킬 수 있었습니다.

그 무엇으로도 목숨보다 뜨거운 용기에 온전히 보답할 순 없습니다.

자유와 민주주의, 인권이 더욱 살아 숨쉬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 그들의 희생을 빛나게 하는 길이라 믿습니다.

더 이상 영웅들의 희생이 남겨진 가족의 눈물로 이어져서는 안 될 것입니다.

국가의 안보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영웅들의 사명이었다면, 남겨진 가족을 돌보는 것은 국가의 의무입니다.

국가유공자들과 유족들을 더욱 따뜻하게 보듬겠습니다.

확고한 보훈 체계는 강한 국방력의 근간입니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보훈 체계를 마련해 억울한 분들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지금 이 순간에도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은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어제도 여러 종류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였습니다.

북한의 핵ㆍ미사일은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와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수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처할 것입니다.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을 억제하면서 보다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안보 능력을 갖추어 나갈 것입니다.

우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한 치의 빈틈도 없도록 할 것입니다.

지금 우리 곁에는 국가안보와 국민 안전의 최일선에서 자신을 희생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지난 1월 민가 쪽으로 전투기가 추락하는 것을 막고자 끝까지 조종간을 놓지 않고 순직한 공군 제10전투비행단 故 심정민 소령, 평택 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인명구조 임무를 수행하다 순직한 송탄소방서 119구조대 故 이형석 소방정, 故 박수동 소방장, 故 조우찬 소방교, 대만 해역에서 실종 선박을 수색하고 복귀하던 중 추락사고로 순직한 남부지방해양경찰청 항공단 故 정두환 경감, 故 황현준 경사, 故 차주일 경사는 국가의 안보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자신들의 꿈이었던 영웅들이었습니다.

국민을 대표해 모든 유가족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자유와 번영을 이룩한 나라의 국민은 조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이들을 정성껏 예우해 왔습니다.

제복 입은 영웅들이 존경받는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이들이 있기에 우리 국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꿈과 행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이제 후손들에게 더욱 자유롭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가꾸고 물려줄 사명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자유와 민주주의, 인권의 가치를 추구하는 위대한 대한민국은 조국을 위해 헌신한 이들의 희생을 가치 있게 만들 것입니다.

| AD |
영웅들의 용기를 국가의 이름으로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유가족 여러분의 가슴에도 자부심과 긍지를 꽃피울 수 있도록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이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윤석열 대통령, 영국·미국·캐나다 3개국 순방… 18일 출국, 24일 귀국
윤석열 대통령, 초대 검찰총장에 이원석 대검 차장감사·공정거래위원장에 한기정 교수 내정
[전문]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 첫 공식 기자회견… “저부터 분골쇄신하겠다”
[전문]윤석열 대통령 8.15 경축사… “北 비핵화 전환하면 경제와 민생 획기적 개선 ‘담대한 구상’ 제안”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취임 34일 만에 자진 사퇴
댓글쓰기 로그인

정치ㆍ지역정가
· [2022 카타르 월드컵] ‘무적 함대’ ..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12월 전기 열..
· 경기도, 도의회 제안 수용해 소화전 주..
· 경기도, 제3회 지식콘서트 12월 1일 평..
· [코로나19] 부천시, 11월 28일 신규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2만2천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