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한가위, 행복한 연휴되세요”
더부천 2016-09-13 2164



The부천(더부천) 독자 여러분께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즐겁고 행복한 추석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올해 추석(9월15일)에는 제주도와 일부 남부지방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구름 사이로 한가위 보름달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소망하시는 일들이 보름달처럼 알찬 결실을 맺으시길 소망합니다.

불과 보름 전까지만 해도 지긋지긋하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기록적인 폭염이 기승을 부려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을 보내면서 몸과 마음이 지쳤던 터라, 선선한 날씨와 함께 곡식이 여무는 결실의 계절에 맞이하는 추석 연휴는 여름내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스리고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긍정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올해 추석 연휴는 13일(화)부터 귀성 행렬이 본격 시작돼 전국적으로 3천750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셀레임 가득 안고 고향을 향하는 귀성길은 물론 아쉬움과 함께 풋풋한 인심을 넉넉히 담아 일상으로 돌아오는 귀경길 모두 안전이 가장 우선입니다. 모두 조금씩 양보하는 여유로운 마음으로 안전한 귀성ㆍ귀경길이 되시기 바랍니다.

예부터 추석 명절은 ‘더도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加也勿 減夜勿 但願長似嘉俳日)’라는 말이 있듯이 여유로운 마음으로 풍성한 추석 연휴를 맞이했으면 합니다.

물론 복잡다단한 일상에서 말처럼 모두의 마음에 찰 만큼 넉넉하거나 여유롭지는 않더라도 모처럼 만나는 가족ㆍ친지들과의 만남이 즐겁고 반가운 시간인 만큼 흉ㆍ허물은 잠시 덮어두고 상처받는 말은 삼가고 칭찬을 하고 희망과 용기를 주는 덕담을 건네며 따뜻한 정(情)을 나누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까운 이웃과 주변에도 어려운 사정이 있으면 잠시 돌아보고 나눔의 인정도 베풀며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이하셨으면 합니다.

오곡이 영그는 황금들녘이 펼쳐진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을 맞아 바쁜 일상에서 마음처럼 자주 찾지 못하는 고향의 풋풋하고 넉넉한 인정을 듬뿍 느끼시고 마음 가득 담아오셔서 일상을 헤쳐나가는데 큰 원동력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쪼록 중추가절(仲秋佳節)에 가족ㆍ친지들과 함께 건강하게 행복하고 유쾌한 연휴보내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일상으로 돌아와 가정과 일터에서 알찬 결실을 맺는 활력소가 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더부천(The부천)에 변함없는 성원과 신뢰와 더불어 따끔한 충고를 보내주시고 독자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리며, 부족하지만 주어진 여건에서 건강한 지역언론의 소임과 책임을 다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소중한 분들과 행복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고 하시는 일 모두 풍성한 결실을 맺으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www.thebucheon.con) 올림
더부천 홈페이지- 시각적 1차 개편작업 마무리
2017년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AFC U-23 챔피언십] 한국 0-0 사우디..
· 수도권 인구, 사상 첫 전체 인구 50% ..
· [전문] 5선 원혜영 국회의원, 21대 총..
· 김학범 감독, 26일 사우디 결승전 선발..
· ‘신종 코로나’ 국내 세 번째 환자 발..
· 경기도, 청소년 재난ㆍ사망ㆍ사고 트라..
· 경기도, ‘코로나 바이러스’ 긴급회의..
· 경기도, 하우스필름 등 환경친화형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