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더부천(TheBucheon) 2018-09-21 384



The부천(더부천) 독자 여러분께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 가을의 시작과 함께 민족 최대 명절 추석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지난 여름, 110년 만에 찾아온 사상 최악의 폭염을 견뎌낸 터라 올해 추석 연휴가 주말과 휴일이 낀 5일간으로 짧은 게 아쉽기도 하겠지만 황금빛으로 물드는 가을 들녘을 보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시키는 알찬 연휴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추석 연휴기간 맑고 쾌청한 가을 날씨가 이어진다고 하는 만큼 무엇보다 여유로운 마음으로 모두가 안전한 귀성길과 귀경길이 되셨으면 합니다.

예부터 한가위는 ‘더도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加也勿 減夜勿 但願長似嘉俳日)’라는 말이 있듯이 모두가 여유로운 마음으로 풍성한 추석 연휴를 맞이했으면 합니다.

물론 복잡다단한 일상에서 말처럼 모두의 마음에 찰 만큼 넉넉하거나 여유롭지는 않더라도 모처럼 만나는 가족 친지들과의 만남이 즐겁고 반가운 만큼 흉ㆍ허물은 잠시 덮어두고 상처받는 말은 삼가고 서로 칭찬을 하며 희망과 용기를 주는 덕담을 건네며 따뜻한 정(情)을 나누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까운 이웃과 주변에도 어려운 사정이 있으면 잠시 돌아보고 나눔의 인정도 베풀며 따뜻한 한가위를 맞이하셨으면 합니다.

오곡이 영그는 황금들녘으로 물드는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바쁜 일상으로 인해 마음처럼 자주 찾지 못하는 고향의 옛 추억을 더듬어 보고, 풋풋하고 넉넉한 인정을 듬뿍 느끼고 마음 가득 담아오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중추가절(仲秋佳節)을 맞아 고향을 찾으시는 분들은 가족ㆍ친지들과 함께 건강하게 유쾌한 시간보내시면서 몸과 마음을 충전(充電)하고 힐링(Healing)하면서 다들 건강한 모습으로 일상으로 돌아와 가정과 일터에서 알찬 결실을 맺는 활력소가 되시길 바랍니다.

또 여건상 고향을 찾지 못하는 분들도 올 추석은 한가위 보름달을 볼 수 있다고 하는 만큼 가족의 건강과 희망을 기원하는 시간도 가지면서 소중한 분들과 행복하고 즐거운 한가위를 공유하시면서, 뜻하시는 일 모두 알찬 결실을 맺도록 일상을 재충전하는 뜻깊은 추석 연휴가 되셨으면 합니다.

아울러 더부천(The부천)에 변함없는 성원과 신뢰와 더불어 애정어린 따끔한 충고를 보내주시는 독자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리며, 부족하지만 주어진 여건에서 건강한 지역언론의 소임과 책임을 다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www.thebucheon.con) 올림
4월1일 여러분께 작별 인사 올립니다!
다음글이 없습니다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 250억 ‘지역화폐’ 발행… 2..
· 부천시, “문화예술회관 2019년 3월경..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강릉 펜션서 고3 학생 10명 일산화탄소..
· 행안부, 겨울철 대설ㆍ한파 ‘행동요령..
· ‘부천IoT혁신센터- G-ROUND 21’, 20..
· 경기도, 행안부 주최 주민참여예산평가..
· 부천소방서, 다중밀집시설 순회 ‘심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