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탑배너

부천시립도서관, ‘독서 통장’ 발급 전체 연령으로 확대
도서 대출일ㆍ반납일ㆍ책 제목 등 찍혀
독서 성향 파악ㆍ독서 편식 예방에 도움 
더부천 기사입력 2019-10-23 11:2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30


사진 오른쪽은 부천시립 꿈여울도서관과 상동도서관에 설치된 독서통장 정리기.

부천시립 도서관은 10월부터 어린이만 발급이 가능했던 ‘독서 통장’을 연령 상관없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도록 이용 대상을 확대했다.

원미도서관 자료봉사팀에 따르면 ‘독서 통장’은 은행의 통장과 같은 형태로 통장 정리기에 넣으면 본인이 읽고 반납한 도서의 대출일, 반납일, 책 제목이 찍히고, ‘독서 통장’ 기록 이력으로 본인의 독서 성향을 파악해 독서 편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부천시립 도서관은 ‘독서 통장’ 발급 대상을 모든 연령으로 확대해 부천시립 도서관 통합 회원이라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 AD |
‘독서 통장’ 기계는 꿈여울도서관, 상동도서관에 있으며 도서관 회원증(모바일 회원증 이용 불가)을 지참하고 아동실을 방문하면 발급이 가능하다. ‘독서 통장’ 발급 문의는 상동도서관(☎032-625-4707), 꿈여울도서관(☎032-625-4686)으로 하면 된다.

‘독서 통장’은 발급받은 도서관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도 ‘독서 통장’ 형식의 파일로 출력해 쉽게 본인의 대출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립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 통장’ 발급 대상 확대가 시민들의 독서 의욕 고취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어린이 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자신만의 의미 있는 독서 기록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4ㆍ15 총선 예비후보, 부천시 39명 등..
· 수도권 인구, 사상 첫 전체 인구 50% ..
· [전문] 5선 원혜영 국회의원, 21대 총..
· ‘신종 코로나’ 국내 세 번째 환자 발..
· 경기도, 청소년 재난ㆍ사망ㆍ사고 트라..
· 경기도, ‘코로나 바이러스’ 긴급회의..
· 경기도, 하우스필름 등 환경친화형 농..
· 경기도, 저소득 주민 ‘경기도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