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자원봉사센터와 ‘집 고치기 사업’ 추진
부천시 오정동ㆍ심곡2동 등 도내 17곳
11월까지 가구당 최대 100만원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19-07-18 09:4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90
| AD |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사랑 애(愛) 집 고치기 사업’을 추진한다.

18일 경기도에 따르면 하반기부터 간단한 집수리가 필요하지만 복지제도 지원 대상이 아닌 도민들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경기도 자원봉사센터로부터 집수리사업 예산 2천800만원을 지원받기로 했다.

도 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사랑 애(愛) 집 고치기 사업으로 6천7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는데 이 가운데 일부를 지원할 방침이다.

도는 이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사정을 가장 잘 아는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소속 행복마을지킴이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오는 11월까지 가구당 최대 100만원 범위 내에서 집수리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사업 지역은 ▲부천시 오정동, 심곡2동 ▲고양시 관산동, 정발산동 ▲시흥시 정왕본동 ▲군포시 산본1동 ▲안산시 일동, 광덕마을 ▲평택 세교동 ▲광주 경안동 ▲하남 신장1동 ▲양주 산북동 ▲포천 일동면, 신읍동 ▲양평 청운면, ▲여주 여흥동 ▲의정부 의정부1동 등 17개 지역이다.

도는 대상지역 대부분이 30년 이상 오래된 단독주택 밀집지역으로 정책적으로 지원을 못받는 소규모 주택 수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수리비 지원을 원하는 가구는 시․군별로 설치된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에 요청하면 행복마을지킴이가 방문 실사하고 시ㆍ군 자원봉사센터에 추천해 기능을 가진 자원봉사자가 필요한 재료를 구입해 재능 기부로 집수리를 해준다.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는 택배 보관, 공구 대여, 환경 개선 등 주민생활 불편사항 처리를 위한 거점으로 구도심 지역의 빈집이나 공공시설, 유휴공간 등에 조성하는 일종의 동네관리소다.

도는 지난해 군포와 안산 등 5개 지역에서 행복마을관리소 시범사업을 실시했다. 도는 올 하반기부터 도내 13개 시ㆍ군 17곳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며, 현재 10개 시ㆍ군에서 행복마을관리소가 운영 중이다.

경기도 자치행정과는 “시범사업 기간 동안 주민들을 대상으로 연기 감지 화재경보기 설치 사업을 추진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면서 “계속해서 생활 밀착형 시민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부천시, 9월 5일 ‘제5회 여성 채용박..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부천시 7월 1일자 추가 인사발..
·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그룹 미술..
· 류현진, 양키스전 피홈런 3개 4⅓이닝..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489명에 임명장..
· 경기도 중부권 ‘오존주의보’ 해제- ..
· 책마루도서관, 9월 1일 손인형극 ‘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