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제23회 BIFAN, ‘괴수 특별전’ 메가토크 성료
일본 괴수물 거장 가네코 슈스케 감독
괴수물 전반 심도있는 이야기 들려줘 
더부천 기사입력 2019-07-04 14:1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01


가네코 슈스케 감독과 ‘괴수 특별전: 지구 정복 괴수전’의 메가토크 모습. / 사진= BIFAN 제공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2019ㆍ6월 27일~7월 7일, 집행위원장 신철ㆍ조직위원장 정지영)는 3일 오후 5시 <가메라3- 사신 이리스의 각성> 상영 후 가네코 슈스케 감독과 함께 ‘괴수 특별전: 지구 정복 괴수전’의 메가토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괴수물을 좋아하는 영화팬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봉석 프로그래머의 진행으로 <가메라> 시리즈를 비롯한 괴수물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가네코 슈스케 감독은 괴수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보여준 헤이세이 <가메라> 3부작을 연출한 감독으로, 제23회 BIFAN 경쟁부문인 ‘부천 초이스’ 장편부문의 심사위원을 맡았다.

제23회 BIFAN에서 본인이 연출한 <가메라> 3부작과 특별상영작 <백 투 더 아이돌>로 관객들을 만나는 가네코 슈스케 감독은 “어렸을 때 괴수 사전도 만들었을 정도로 괴수물에 관심이 많았다”며 “제가 <가메라> 3부작을 연출한 만큼 일본 괴수물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보다 잘 알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 “<가메라> 시리즈가 한국에서 스크린으로는 처음 공개되는 것으로 안다”며 <가메라> 시리즈에 대한 흥미로운 뒷이야기를 관객들을 들려주었다.

가네코 슈스케 감독은 최근 할리우드에서 괴수물이 활발히 제작되는 경향에 대해 “괴수의 스펙터클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지만 최근에는 극중에서 괴수를 ‘카이주’라고 표현하는 등 일본 괴수물의 본질을 이해하려는 시도가 진행되고 있다”고 진단하는 등 일본 괴수물의 부흥을 원폭 이후의 정치사회적 연유와 연관 지어 설명하는 등 괴수물 장르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들을 들려주었다.

김봉석 프로그래머는 “국내에서 <고질라>, <가메라> 시리즈를 큰 스크린으로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가네코 슈스케 감독님을 모시고 이런 자리를 가질 수 있어 영광”이라며 “마니아 관객들이 좋아하는 장르물을 감상하기 좋은 영화제가 바로 BIFAN이 아닐까 한다”며 판타스틱 영화제인 BIFAN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 AD |
제23회 BIFAN은 ‘SF’를 영화제의 메인 콘셉트로 선정한 것에 대한 일환으로 특별전으로 ‘지구 정복 괴수전’을 마련해 헤이세이 <가메라> 3부작을 비롯해 7편의 일본 클래식 괴수 영화들을 리마스터링 된 판본으로 선보였다.

한편, ‘사랑ㆍ환상ㆍ모험’을 주제로 올해는 특화 주제 ‘SF’를 중심으로 열리는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2019)는 지난 6월 27일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7월 7일까지 11일간 부천시 일대에서 열리며, 상영관은 부천시청 어울마당, 부천시청 판타스틱큐브,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영화상영관, CGV부천, CGV소풍 등 5개 상영관 15개관이다.

49개국 288편 상영작 중 월드 프리미어 66편(장편 22편ㆍ단편 44편),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43편(장편 27편ㆍ단편 16편), 아시아 프리미어 82편(장편 50편ㆍ단편 32편) 등이다.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BIFAN 공식 홈페이지(www.bifan.kr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제23회 BiFan 폐막식… 작품상 ‘더 룸’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7월 5일 폐막식
제23회 BIFAN, 산업프로그램 ‘NAFF’ 본격 진행
제23회 BIFAN, 7월 6일까지 ‘VR 특별전’ 개최
제23회 BIFAN, ‘매혹, 김혜수’ 특별전 기자회견ㆍ메가토크 성료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경찰청, 총경급 270명 전보 인사… 부..
· ✔부천시 7월 1일자 추가 인사발..
· 제23회 BIFAN 개막작  ‘기름도둑..
· 정두언 전 의원, 자택 인근 산에서 숨..
· 부천원미경찰서, 늘어나는 어르신 교통..
· 부천소방서, 오정산업단지 소방안전 현..
· 부천중앙로타리클럽ㆍ예손병원, 주거환..
· 상동도서관, ‘동네서점에서 북아트 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