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제23회 BIFAN, 7월 6일까지 ‘VR 특별전’ 개최
‘Beyond Reality’ 주제… 부천아트벙커B39서 진행
국내 VR 섹션 중 최대 규모 총 40편 작품 상영
관객들 대상 현장에서 무료 티켓 발권 입장 허용 
더부천 기사입력 2019-07-01 13:4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87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2019ㆍ6월 27일~7월 7일)의 ‘NEXT 1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VR(virtual realityㆍ가상현실) 특별전- Beyond Reality(현실을 넘어)’가 7월 6일까지 부천시 삼작로 53번길(삼정동) 소재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열리고 있다.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2019ㆍ6월 27일~7월 7일, 집행위원장 신철ㆍ조직위원장 정지영)는 ‘NEXT 1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VR(virtual realityㆍ가상현실) 특별전’을 오는 7월 6일까지 부천아트벙커B39(부천시 삼작로 53, 삼정동 소재)에서 연다.

‘Beyond Reality(현실을 넘어)’라는 주제로 지난달 28일부터 열리고 있는 ‘VR 특별전’은 참가를 희망하는 관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무료로 티켓을 발권해 입장하도록 하고 있다.

제23회 BIFAN ‘VR 특별전’은 동시대 영화 기술의 최전선을 관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국내 VR 섹션 중 최대 규모인 총 40편의 작품을 상영한다.

‘가오슝 영화제’ ‘샌드박스 이머시브 페스티벌’과 같이 세계적인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작품들은 물론, 독특한 개성으로 국내외에서 주목받은 작품들을 모아 초청전을 열고 있다.

40편의 VR 작품 중에서도 특별히 눈에 띄는 작품은 프랑스 제작사 ‘Atlas V’의 <스피어스> 3부작으로,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을 위해 <스피어스> 3부작을 특별 버전으로 상영한다.

배우 한예리가 내레이션을 맡은 1편 ‘우주의 코러스’에 이어 2편 ‘시공간의 노래’와 3편 ‘창백한 푸른 점’은 BIFAN에서의 상영을 위해 새롭게 내레이션을 녹음한 것이다. 2편은 배우 김규리, 3편은 뮤지션 김윤아가 맡았다.

특별한 아티스트들의 목소리 참여로 더욱 작품을 풍성하게 감상할 수 있는 <스피어스> 3부작은 많은 관객들의 이목이 한층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Beyond Reality’ 섹션은 영화 상영 외에도 다양한 컨퍼런스를 함께 진행한다. 그 중에서도 유니티(Unity)와 함께하는 컨퍼런스에 많은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유명 연사들이 참여하는 유니티의 컨퍼런스 중 ‘Anatomy of an end-to-end animation pipeline’에는 아르빈드 닐라칸탄(Arvind Neelakantan), ‘리얼타임 제작 국내 사례 발표: 뽀로로 X 모모랜드 BANANA CHACHA’에는 이상훈 감독이 각각 연사로 참여해 VR 콘텐츠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눈다.

이 외에도 VR 영화를 선도해가고 있는 유명 아티스트와 제작자들이 참여해 오늘날 VR 콘텐츠의 동향과 산업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컨퍼런스는 산업 관계자 뿐 아니라 일반 관객들에게도 자유롭게 열려 있다. 컨퍼런스를 통해 관객들은 오늘날 영화 기술의 최전선을 경험하고, VR 콘텐츠가 제시하는 미래 영화산업의 청사진을 BIFAN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AD |
올해 BIFAN은 ‘Beyond Reality’라는 제목 그대로 어디까지가 현실이고, 어디까지가 가상 세계인지 모를 만큼 인식의 경계를 넘나드는 실험적이고 참신한 콘텐츠로 VR 특별전을 구성했으며, 관객들은 이를 통해 기존의 영화 관람과는 확연히 구별되는 색다른 영화적 체험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사랑ㆍ환상ㆍ모험’을 주제로 올해는 특화 주제 ‘SF’를 중심으로 열리는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2019)는 지난 6월 27일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7월 7일까지 11일간 부천시 일대에서 열리며, 상영관은 부천시청 어울마당, 부천시청 판타스틱큐브,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영화상영관, CGV부천, CGV소풍 등 5개 상영관 15개관이다.

49개국 288편 상영작 중 월드 프리미어 66편(장편 22편ㆍ단편 44편),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43편(장편 27편ㆍ단편 16편), 아시아 프리미어 82편(장편 50편ㆍ단편 32편) 등이다.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BIFAN 공식 홈페이지(www.bifan.kr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제23회 BiFan 폐막식… 작품상 ‘더 룸’
제23회 BIFAN, ‘괴수 특별전’ 메가토크 성료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7월 5일 폐막식
제23회 BIFAN, 산업프로그램 ‘NAFF’ 본격 진행
제23회 BIFAN, ‘매혹, 김혜수’ 특별전 기자회견ㆍ메가토크 성료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경찰청, 총경급 270명 전보 인사… 부..
· ✔부천시 7월 1일자 추가 인사발..
· 제23회 BIFAN 개막작  ‘기름도둑..
· 정두언 전 의원, 자택 인근 산에서 숨..
· 부천원미경찰서, 늘어나는 어르신 교통..
· 부천소방서, 오정산업단지 소방안전 현..
· 부천중앙로타리클럽ㆍ예손병원, 주거환..
· 상동도서관, ‘동네서점에서 북아트 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