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버스업계 주52시간 근무제 대응 인력 확충 방안 모색
경기도ㆍ국토부ㆍ고용부ㆍ버스업계 간담회 개최
버스업계는 인력 확보 양성 프로그램 확충 건의
경기도는 인건비 부담 완화 고용장려지원금 신설
중앙부처는 인력 확대 제도개선ㆍ지원 방안 마련 
더부천 기사입력 2019-06-07 17:37 l 강영백 기자 storm@tthebucheon.com 조회 540


경기도 ‘노동시간 단축 대비 버스업계 간담회’ 개최
사진/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버스업계의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과 관련, 7일 오전 10시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이화순 행정2부지사와 정경훈 교통물류실장, 고용노동부 황종철 경기지청장,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 김기성 이사장과 김재웅 전무이사, 300인 이상 버스업체 대표 13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동시간 단축 대비 버스업계 간담회’를 갖고 버스업계의 인력 채용 계획과 각 기관의 대응책에 대해 점검하고 향후 대책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2018년 2월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300인 이상 시내버스 업체는 올해 7월부터 주 52시간 근무제를 적용받는다.

이에 따라 버스업계에서는 1천여 명의 인력을 더 채용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현재 버스 운행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추가 채용이 필요한 상황이다.

버스업계 측은 이날 간담회에서 양질의 버스 운전자 풀(pool) 확보를 위한 양성 프로그램 확충과 인력 채용 관련 홍보를 해줄 것을 경기도와 중앙정부 측에 건의했으며, 버스 운행 감축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가 인력 채용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도 전달했다.

이에 경기도는 신규 인력 채용에 따른 업계의 인건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제1회 추경예산에 ‘고용 장려지원금’을 신설(103억5천만원)해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기로 했다.

도는 또 G-BUS TV, 경기방송, 시군 일자리센터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운수종사자 확보를 위한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며, 주 단위 채용 실적 모니터링을 통해 채용 상황을 지도ㆍ감독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은 인력 충원 확대를 위한 제도 개선 및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경기도와 협조체계를 강화해 대응하기로 했다.

| AD |
이화순 행정2부지사는 “주 52시간제 도입은 어렵지만 모두를 위해 반드시 가야할 길”이라며 “버스업계에서도 적극적 채용 노력을 당부드리며, 경기도에서도 중앙정부, 업계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대응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내 300인 이상 시내버스 업체 및 간담회 참석 여부는 다음과 같다.

대원고속(대표이사 허상준 * 대원버스, 대원운수, 평안운수, 경기상운, 경기고속(代), 경원여객(대표이사 민충기 *경원여객, 소신여객, 시흥교통), 수원여객(대표이사 이용진), 삼영운수(대표이사 신보영 *보영운수), 성남시내(대표이사 김윤태), 경남여객(대표이사 남경훈), 선진버스(대표이사 이순달), 용남고속(대표이사 조인행 *불참), 명성운수(대표이사 서창호 *불참), 화영운수(대표이사 김용운 *불참), 신성교통(대표이사 우세환), 김포운수(대표이사 신재호), 경진여객(대표이사 이장호 *불참) 등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부천FC, 안산에 2-1 짜릿한 역전승
· ‘제13회 부천기업 한마당’ 축제… 9..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부천오정경찰서 ‘우리동네 시민경찰’..
· 부천오정경찰서, 청소년 희망 순찰지역..
· 경기도, 2층 광역버스 안전 강화… ‘..
· 경기도, 아프리카돼지열병 ‘최고단계..
· 경기도, 광교 판교에 ‘스마트 모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