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부천시, ‘지속가능 교통상(STA)’ 특별상 수상
미국에 본부 국제교통개발정책연구소(ITDP) 주관
보행자 중심 걷기 좋은 도시 조성 노력 평가받아
장덕천 시장, 지난 13일 출국 시상식 직접 참석 
더부천 기사입력 2019-01-16 10:4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57


장덕천 부천시장이 15일(현지시각) 워싱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지속가능 교통상(STA)’ 시상식에서 마이클 코드라니스키 위원장으로부터 특별상을 받고 상패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 위). 사진 아래는 수상 소감을 발표하는 모습. [부천시 제공]

부천시가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두고 있는 비영리 국제연구단체인 국제교통개발정책연구소(ITDP)가 주관하는 ‘2019 지속가능 교통상(STAㆍSustainable Transport Award)’ 특별상을 수상했다.

시 환경과 환경계획팀에 따르면 ‘지속가능 교통상(STA)’은 지난 2005년 제정돼 세계은행(World Bank), 세계자원연구소(WRI) 등 9개 기구가 참여하는 지속가능교통상 위원회에서 선정하며, 매년 교통으로 인한 환경오염 및 사고 감소, 자전거 및 보행자 통행권 확보를 통해 지역사회의 생동감을 증진시킨 도시에 수여한다.

부천시는 기후변화를 완화하는 지속 가능한 교통정책과 보행자 중심의 걷기 좋은 도시 조성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STA 특별상(Honorable mention)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5일(현지시각) 워싱턴 컨벤션센터에서 열려 부천시와 브라질의 세아라주 주도(州都)인 포르탈레자 시가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 AD |
시상식 참석차 지난 13일 출국한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람 중심의 지속가능한 생태교통을 만들어 가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 시장은 17일에는 세계은행 및 세계자원연구소가 주최하는 새로운 모빌리티의 기후변화 해결과 관련한 ‘2019 운송 변환 컨퍼런스’에 패널로 참석해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부천시는 도서관을 연결한 산책로 및 물과 녹지가 어우러진 ‘시민의 강’을 만들어 걷고 싶은 환경을 조성했고, 녹색 교통수단인 자전거와 대중교통 간 편리한 환승으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했으며, 지하철역 환승센터와 버스정보시스템(BIS) 등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대중교통 이용률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등 사람 중심의 교통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제23회 부천국제영화제(BIFAN), ‘자원..
· 오정동 군부대 이전 확정… “65년 만..
· 부천시, “문화예술회관 2019년 3월경..
· 꿈빛도서관, 5월 11일 ‘빛과 모래 샌..
· 상동도서관, 4월 21일 ‘그림자&매직쇼..
· 상동도서관, 시니어 대상 ‘꽃보다 청..
· 부천시, 동(洞) 노인 담당 공무원 안전..
· 부천시,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