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부천시, GS파워㈜와 굴포하수처리장 미활용에너지 활용 협약 체결
미활용 에너지 판매로 연간 1억원 수익 창출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18-12-05 10:1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48


장덕천 부천시장(왼쪽)과 김응식 GS파워㈜ 대표이사가 4일 오전 굴포하수처리장 미활용 에너지 사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4일 열병합발전소와 지역난방시설 운영업체인 GS파워㈜와 굴포하수처리장 미활용에너지 사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 하수과 하수처리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굴포하수처리장 미활용에너지인 소화가스 발전설비의 잉여(剩餘) 열을 지역난방 열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부천시 측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하수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소화가스 연소열을 지역난방에 사용하는 전국 최초의 사례로, 그린시티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 협업으로 에너지 절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AD |
한편, 부천시는 굴포하수처리시설 소화가스를 이용한 발전설비로 전력을 생산하고 있으며, 발전기에서 발생하는 냉각열 및 배기가스열 등 폐열은 전량 회수해 소화조 가온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여름철에는 가온(加溫)하지 않고도 소화조 적정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이 기간(4~10월) 중 발생하는 폐열을 지역난방열로 활용하도록 지역 냉난방공급 사업자인 GS파워㈜와 협약을 맺은 것이다.

시는 이에 따라 재이용수 열 및 소화가스 발전설비 폐열 판매로 연간 1억원의 수익 창출과 1천500만원의 시설 유지관리비 절감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경찰청, 총경급 270명 전보 인사… 부..
· ✔부천시 7월 1일자 추가 인사발..
· 제23회 BIFAN 개막작  ‘기름도둑..
· 정두언 전 의원, 자택 인근 산에서 숨..
· 부천원미경찰서, 늘어나는 어르신 교통..
· 부천소방서, 오정산업단지 소방안전 현..
· 부천중앙로타리클럽ㆍ예손병원, 주거환..
· 상동도서관, ‘동네서점에서 북아트 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