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특검, 김경수 경남지사 구속영장 청구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혐의 적용
법원 판단에 특검팀 수사 성패 좌우 
더부천 기사입력 2018-08-15 23:0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273

허익범(59·사법연수원 13기) 특별검사팀이 15일 밤 김경수(51) 경남지사에 대해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댓글조작 공범)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특검팀은 지난 6일과 9일 김 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실시했고, ‘드루킹’ 김동원(49ㆍ구속기소) 씨와 대질조사도 벌였다.

특검팀은 김 지사가 매크로(동일작업 반복 프로그램)를 활용한 댓글 작업을 인지한 상태에서 묵인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 지사 측은 댓글 여론조작 사건의 윗선이라는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드루킹 일당의 댓글 작업을 ‘선플 운동’으로만 해석했을 뿐 매크로를 활용한 불법 여론조작이라는 사실은 몰랐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경수 지사는 특검의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 이날 오후 10시 27분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저는 이 사건이 불거졌을 때부터 가장 먼저 특검을 요청했고, 특검이 원하는 모든 방법대로 수사에 협조했다”며 “대단히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지사는 “특검이 사건의 실체와 진실을 밝혀주기를 기대했기 때문인데, 너무나 당연한 기대조차 특검에게는 무리였나 보다”며 “특검의 무리한 판단을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그렇지만 저는 앞으로도 법적 절차에 충실히 따를 것”이라며 “법원이 현명한 판단으로 진실을 밝혀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AD |

허익범 특검팀의 김 지사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 결과가 사실상 드루킹 수사에 대한 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추가 업데이트
김경수 경남지사의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심문)는 17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중앙지법에서 박범석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려 밤늦게나 18일 새벽쯤 구속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법원, 김경수 경남지사 보석 허가… 법정구속 77일 만에 석방
김경수 경남지사, 1심 징역 2년 선고·법정구속… 당선 무효 위기
드루킹 댓글 조작 허익범 특검, 최종 수사결과 발표
허익범 특검팀, 수사 시간 연장 요청 않기로 결정… 25일 수사 종료
법원, 김경수 경남지사 구속영장 기각… “공모관계 여부 다툼의 여지”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는 왜..
· 부천시 7월 1일자 명 인사발령… 4급 ..
· [코로나19] 부천시, 해외 입국자 최종..
· 경기도 소방, 시ㆍ군 CCTV도 한 눈에 ..
· 경기도, 풍수해보험 가입 적극 권장
· 경기스타트업 플랫폼, 스마트폰에서 쉽..
· 경기도, ‘경비노동자 갑질 피해 지원..
· 경기도, ‘미인증 신기술 컨설팅 체계..

愿묐┝援먰쉶빞븳異쒖옣꽌鍮꾩뒪諛붿씠삤뫖由븳援옄湲고븰쉶蹂댁븞1踰덉꽑씪諛곌슦궓留덈┛꽦寃곌킅옣꽑씪諛곌꽑옱寃룄愿援용돱뒪뵾뵆떊꽦寃룄愿GE뿏吏땲뼱留븳諛깊듃젅씠뵫(二)吏援щ퀎(二)耳씠뿉뒪씠李쏀쁽뀒겕꽦씤留덉궗吏뿬깮異쒖옣留덉궗吏슱궛愿묒뿭떆寃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