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맛집/요리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

탑배너

부천성모병원, 카자흐스탄 고려인 15명 초청 무료 건강검진
1인당 150만원 상당 심혈관ㆍ호흡기계 고급 검진패키지 제공
2015년 해외의료봉사 계기 2016년 첫 초청 이어 두 번째 진행 
더부천 기사입력 2018-05-23 09:5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60


부천성모병원은 지난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카자흐스탄 고려인을 초청해 무료 건강검진을 제공하고, 고국의 뛰어난 의료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AD |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권순석)이 지난 21일 카자흐스탄 고려인 초청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초청은 프란치스코 수도회 소속 작은형제회가 주관하고 알마티 삼위일체 성당에서 초청 대상자를 추천했으며, 부천성모병원에서 초청 대상자 15명에게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부천성모병원은 2015년 카자흐스탄 해외의료봉사에서 프란치스코 무료진료소와 알마티 삼위일체성당과 3자 자매결연 및 MOU를 체결한 후 2016년 카자흐스탄 고려인을 초청해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 무료 검진이다.

이번 무료 검진은 기본검진을 포함해 심혈관계, 호흡기계, 남성정밀(전립선암, 갑상선암, 위암, 대장암 검사), 여성정밀(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갑상선암, 위암, 대장암 검사) 등 1인당 150만원 상당의 고급 검진 패키지가 제공됐다.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권순석 병원장은 “먼 이국땅에서 터전을 잡고 국위를 선양하며 살고 있는 우리 동포 고려인에게 고국의 뛰어난 의료기술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의료봉사와 취약계층 환자 초청 치료 등 의료 선교활동을 통해 가톨릭영성을 실천하고, 부천성모병원의 뛰어난 의료기술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개원 60주년을 맞은 부천성모병원은 개원 이래 지속적으로 국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 환자를 발굴하고 치료비를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 2013년도부터는 부천성모병원 교직원 중심 자선단체 성가자선회 30주년을 기념해 해외 취약계층 지원사업 ‘러브 투게더’ 사업을 통해 필리핀 요셉진료소에 2013년 미화 2만불, 2014년 1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2015년에는 네팔 지진피해를 돕기 위해 2천500여만원을 모금해 전달했다.

또 필리핀, 몽골 등 청각장애아를 초청해 인공와우이식수술로 소리를 선물했으며, 당뇨병으로 인해 실명 위기에 있던 몽골 환자에게 백내장 수술로 빛을 선사했고, 2014년 인도네시아, 2015년 카자흐스탄, 2016년 미얀마, 2017년 카자흐스탄으로 해외 의료봉사단을 파견해 의료봉사를 실시하는 등 국내외 의료취약지역 환자를 위해 소중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부천성모병원은 초청된 카자흐스탄 고려인에게 기본검진 포함 심혈관계, 호흡기계, 남성정밀(전립선암, 갑상선암, 위암, 대장암 검사), 여성정밀(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갑상선암, 위암, 대장암 검사) 등 1인당 150만원 상당의 고급 검진 패키지를 제공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염종현 도의원,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
· 더불어민주당, 제8대 부천시의회 28석..
· ✔6.13 지방선거, 부천시 동별 ..
· [월드컵 G조 2차전] 잉글랜드, 파나마..
· 더불어민주당 몫 제8대 부천시의회 의..
· 경기도 중부권ㆍ동부권 ‘오존주의보’..
· 이재명 경기지사 인수위 ‘새로운 경기..
· 전남 강진 실종 여학생 추정 시신 야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