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도, 5월 4일까지 ‘시외버스’ 지도점검 실시
656개 노선 1천843대 운행 14개 업체 대상 
더부천 기사입력 2018-04-16 09:1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42
| AD |
경기도는 도내 주요 지역을 운행하며 시민의 발 역할을 하는 ‘시외버스’의 안전운행 확립과 편의 증진을 위해 17일부터 5월 4일까지 3주간 ‘2018년도 상반기 시외버스 운송사업 지도점검’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도내 시외버스의 운행 준수율을 높이고, 버스 이용객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것으로, 현재 656개 노선 1천843대의 시외버스를 운행 중인 14개 운송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점검반은 노선별 운행 경로, 운행 횟수, 운행 시간 등 인가사항 일치 여부를 점검해 미운행이나 결행, 노선의 임의 단축ㆍ연장 또는 감ㆍ증회 등이 이뤄졌는지를 확인한다.

또 안전한 버스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운행 전(前) 안전점검 등 일상점검 실시, 차량 내 안전장치(소화기, 비상탈출 망치 등) 비치 및 작동, 과속운행 관리(운행기록계 등 정상 작동), 청결관리(차량 유리, 내ㆍ외부 도색 등) 상태 등도 중점 점검한다.

특히 운수 종사자의 건강상태가 승객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운수종사자들의 휴식시간이 제대로 준수 여부와 운전자 휴게실 등 충분한 휴식시설이 갖춰졌는지를 확인한다.

이 밖에도 운전자 연간 안전ㆍ친절 교육 계획 수립 및 실시 여부, 불친절 민원사항 통보관련 친절교육 실시 여부, 본사 및 영업소 민원안내 시스템 구축 여부 등 승객 편의 증진을 위한 부분도 점검한다.

도는 점검 결과 30일 이내 시정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즉시 개선 조치하도록 하고, 법령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을 내리고, 현실에 맞지 않는 불합리한 제도ㆍ관행 등에 대해서는 관련부처에 제도 개선을 건의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시외버스의 경우 중ㆍ장거리 노선이 많은 만큼 안전 운행이 필수”라며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않는 세심한 점검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시외버스 이용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평양 남북 정상회담 첫 날 2시간 진행..
· 부천시, CCTV 6천601대 곳곳 살펴… 안..
· 태풍 ‘솔릭’, 요란했던 만큼 큰 피해..
· 메르스 확진환자, 완치 판정… 일반 병..
· 추석연휴 귀성 23일 오전, 귀경 24일 ..
· 부천시,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
· 부천시 ‘아동권리 옹호관’에 김현아..
· 부천시, 21일까지 전통시장에서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