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아트센터

탑배너

부천시민 미디어센터, 청소년 제작 다큐작품 3편 상영
제9회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 선보여 
더부천 기사입력 2017-09-25 18:2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762


▲24일 부천시민미디어센터를 통해 영화 제작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을 대중에 공개하는 상영회를 열었다. 사진은 영화 상영 뒤 감독과 관객이 대화를 나누는 모습.

| AD |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에서 위탁 운영하는 ‘부천시민 미디어센터’는 24일 메가박스 백석에서 다큐멘터리 영화제작 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이 만든 다큐 작품을 ‘제9회 DMZ국제다큐영화제’(21~28일) 기간에 상영했다.

상영작은 지난 4~8월까지 5개월간 부천시를 비롯해 고양, 교하, 광명, 성남, 수원 등 6개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현업에 종사 중인 감독에게 영화제작 전반을 교육하는 ‘DMZ Docs 청소년 다큐 제작 워크숍’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것으로, 부천지역 강사는 영화 ‘야근 대신 뜨개질’(2015) 등을 제작한 박소현 감독이 맡았다.

박소현 감독은 “청소년들이 다큐멘터리 제작 교육을 통해 자신의 삶이 또 한 폭 넓어지는 놀라운 경험들을 했다”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미래 영화계를 밝게 빛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화, 소통, 생명’을 주제로 매년 열리고 있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제9회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올해 42개국 114편이 상영되며, 청소년들이 제작해 상영한 작품은 ▲장영화 이야기(김민석·19·남) ▲좌충우돌 일본여행기(배윤서·18) ▲나의 책(최수빈·17) 등 총 3편이다.

특히 다큐 ‘장영화 이야기’는 자신의 불안이 어디서부터 시작됐는지 찾기 위해 7년 전 돌아가신 외할머니 ‘장영화’의 기억을 찾아가는 특별한 이야기를 담아 관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부천시민 미디어센터’는 2010년 개관해 올해 시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20여개의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 대상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등의 교육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영화를 제작한 청소년들이 ‘제9회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 상영한 뒤 무대로 나와 관객과 대화를 하고 있다. 영화 ‘장영화 이야기’를 만든 청소년 감독 김민석(19, 오른쪽 3번째) 군이 작품 설명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주택옥상 3kW·베란다 미니태..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
· 원종1동, ‘먼마루 도당우물대동제’ ..
· 소사본1동 새마을부녀회, 쑥절편 20세..
· 압축배양토 활용 화분 심기로 도시농업..
· 경기도,기후위기 대응 기업에 1천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