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아트센터

탑배너

부천시민 새 정부에 정책 제언… ‘국민마이크 in 부천’ 운영
23일 오후 8시 부천마루광장
28일 낮 12시 부천시청 로비 
더부천 기사입력 2017-06-22 14:0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935

| AD |

(재)부천문화재단이 위탁 운영 중인 부천시민미디어센터(센터장 직무대행 한범승)는 새 정부 국정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23일과 28일 ‘국민마이크 in 부천’을 운영한다.

‘국민마이크’는 국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국민인수위원회 추진사업으로, 광화문에서 전국으로 확대 시행 중이다. 국민인수위원회는 지난 5월 국무회의에서 설치 의결한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산하 기구다.



부천에서 열리는 ‘국민마이크’는 23일 오후 8시 부천마루광장(부천역 북부광장)과 28일 낮 12시 시청 로비에서 진행된다.

부천마을미디어 단체 ‘주간F4’와 ‘에코맘들의 수다’가 라디오 공개방송을 열고, 직접 진행자로 나서 새 정부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총 60분간 진행될 공개방송에선 ‘국민마이크 in 부천’ 코너가 운영된다. 특히 방송 시작 1시간 전부터 공개방송 부스 인근에 ‘국민마이크’ 공간을 마련해 부천역 북부광장과 시청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새 정부에 바라는 점을 경청할 계획이다.

부천마을미디어는 지역민 간 소통 확대와 마을 공동체 회복을 목적으로 추진된 사업으로, 현재 시민들로 구성된 단체 4곳이 팟빵(www.podbbang.comㆍ바로 가기 클릭)에 개설된 채널 ‘부천마을미디어’를 통해 마을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마이크 in 부천’은 부천시민미디어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bcmc8150ㆍ바로 가기 클릭)을 통해 생중계되며, 시민들의 발언 내용은 녹취 형태로 국민인수위원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 부천문화재단 제공


▲지난 5월31일 부천 상동 복사골문화센터 1층 로비에서 30~40대 주부로 구성된 마을미디어 단체 ‘에코맘들의 수다’가 시민을 대상으로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지난 5월21일 부천 송내역 무지개광장에서 젊은 청년들로 구성된 마을미디어단체 ‘주간F4’가 시민을 대상으로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방송 중 ‘시민발언대’ 코너에 나선 시민이 진행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주택옥상 3kW·베란다 미니태..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 4월 ‘정보취약계층 독서 활동..
· 경기도, 4~9월 군포 등 20곳 ‘찾아가..
· 경기도, 중소·장애인기업 우수제품 판..
· 경기도, K-관광 우수상품개발설명회…..
· 부천송내영화의거리상인회 ‘모금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