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부천희망재단, ‘2016 크리스마스의 기적’ 배분식 개최
복지사각지대 저소득가정 의료ㆍ생계비 1천100만원 지원
기금은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 ‘꼬마 마라톤대회’서 마련 
더부천 기사입력 2016-12-21 15:2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228

| AD |

‘민설(民設) 민영(民營)’의 경기도 최초 지역재단 (사)부천희망재단(이사장 정인조ㆍ상임이사 김범용)은 21일 오전 11시 재단 사무실(중1동 현해탑프라자 4층 403호)에서 지원 가정 및 추천기관 담당자,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 크리스마스의 기적’ 배분사업에 따른 선정 결과를 안내하고 배분식을 개최했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하는 ‘크리스마스의 기적’ 배분사업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며, 사업 기금은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주최로 지난 10월6일 중앙공원에서 어린이집 아동과 학부모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16회 꼬마마라톤 대회’를 모은 기금 1천100만원을 부천희망재단에 기부한 것으로, 복지혜택 사각지대에 있는 부천 관내 저소득 가정을 선정해 의료ㆍ생계비로 전달됐다. 2014년에는 2천400만원, 2015년에는 1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부천희망재단 김범용 상임이사는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에서 매년 의미있는 기부금을 전달해 주어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따뜻한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순희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고사리손으로 또래 친구를 돕기 위해 참여한 어린이집 아동과 학부모, 원장들의 마음이 각 가정에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16 크리스마스의 기적’ 배분사업은 의료비 지원은 물론 아동 학대, 범죄 피해 가정의 생활비와 경제적 사정 등으로 문화활동에 소외된 가정 등 기존의 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부천 거주 저소득 가정을 지원한다.

부천희망재단은 “문화 희망나눔 기금과 새생명 축하 기금을 추가 모집해 더 많은 수혜자에게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천희망재단 홈페이지(www.hopefoundation.or.krㆍ바로 가기 클릭), ☎(032)321-9123.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제9기 집행위원회 출범
정인조 부천희망재단 이사장,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부천희망재단, 한부모가정에 의료ㆍ생계비 지원
부천북초교 정문 앞 횡단보도 ‘옐로카펫’ 설치
부천희망재단, 심곡천에 ‘동전 모금함’ 설치
댓글쓰기 로그인

NGO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조용익 민주당 부천시장 후보, 서영석..
· 부천노총, 조용익 민주당 부천시장 후..
· 치열했던 당내 경선… 부천시 각급 선..
· 민주당, 21대 국회 후반기 의장에 김진..
· [코로나19] 부천시, 5월 24일 124명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2만6천344..
· 경기도, ‘경기 메타버스 아카데미’ ..
· 부천시 재개발·재건축 가로주택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