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워킹맘 가사지원서비스’ 확대 추진 업무협약 체결
부천YWCA 돌봄과살림협동조합 등 6개 기관
‘엄마손 프로젝트’… 내실있는 추진 공동 노력
 
더부천 기사입력 2016-12-02 11:2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001


김만수 부천시장은 지난 1일 시청 만남실에서 부천YWCA 돌봄과살림협동조합 등 6개 기관과 ‘워킹맘 가사지원서비스(엄마손 프로젝트)’ 확대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AD |

부천시는 지난 1일 시청 만남실에서 부천여성청소년재단과 돌보미 협력기관인 부천YWCA 돌봄과살림협동조합ㆍ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ㆍ㈜우렁각시 매직케어 사회적기업ㆍ희망나눔 사회적협동조합 등 6개 기관과 ‘워킹맘 가사지원서비스(‘엄마손 프로젝트)’ 확대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일 시 여성청소년과 여성정책팀에 따르면 시는 이날 협약에 따라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지원사업을 발굴ㆍ추진하고, 돌보미 파견기관은 가사돌보미의 근로여건 개선, 가사돌봄서비스 수준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김만수 시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한 것처럼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동사회를 만드는 것은 우리의 역할”이라며 “‘엄마손 프로젝트’는 워킹맘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부천, 일하는 여성들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부천을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마손 프로젝트(가사지원서비스)는 일과 가정 이중고에 지친 워킹맘을 돕기 위해 친정 엄마의 마음과 정성으로 워킹맘을 보듬고 응원하는 여성친화도시 부천의 대표사업이다.

이 서비스는 18세 이하의 자녀(태아 포함)를 양육하는 중위소득 60% 이하의 워킹맘을 대상으로 월 관리비 5천원을 내면 일주일에 한 번 4시간의 가사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달 29일 행정자치부가 주최한 ‘뉴-베이비붐 조성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엄마손 프로젝트’를 발표해 장려상과 특별교부세 1억원을 받았다. ▷관련기사 클릭

사진= 부천시 제공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아기 환영 부천 시민참여단 2기 발대식 개최
부천시, 경기도 저출산 대응 우수시책 장려상 수상
부천시, 관내 학교 ‘찾아가는 인구 교육’ 12월말까지 실시
부천시, 10월 23일 인구교육 연극 ‘리허설’ 공연
부천시, 아기환영부천 아빠 육아사진 공모작 전시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이재명 후보, 충남·충북·세종·대전..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경기도, 호우 피해 응급복구 위한 재난..
· [코로나19] 부천시, 8월 15일 신규 확..
· 민주당 강훈식 당 대표 후보 사퇴 …이..
· [전문]윤석열 대통령 8.15 경축사… “..
· [전문] 김동연 경기도지사 제77주년 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