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사회적기업

탑배너

부천시, 2030세대 공공임대주택 300호 공급
‘복사골 ZERO주택’… 중동ㆍ옥길지구에 건립
중동역 부근에 20세대ㆍ옥길지구에 270세대
임대료, 시세의 60~80% 수준으로 공급키로 
더부천 기사입력 2016-06-29 10:3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806


중동역 부근에 들어설 ‘복사골 ZERO주택’ 조감도.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가 2030세대의 청년 주택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임대주택’ 공급에 나선다.

29일 부천시 원도심지원과 ZERO주택사업단에 따르면 시는 신혼부부, 사회초년생을 위한 ‘복사골 ZERO 주택 300호’를 부천 중동지구와 옥길지구에 지을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청년층의 주거 불안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 실태를 감안해 2030세대에게 주택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복사골 ZERO 주택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29일 부천시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중동 지역에 복사골 ZERO 주택을 건설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업무협약에 따라 부천시와 LH는 중동에 개방형 지역 편의시설이 포함된 지상 10층 규모의 ‘복사골 ZERO 주택’ 20세대를 공급하기로 했다. 이곳은 지하철 1호선 중동역에 인접해 있고 버스정류장과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시는 토지를 LH에 제공하고 LH는 주택 건설 및 운영ㆍ관리 등에 관한 모든 비용을 전액 부담하게 된다. 사업계획 승인을 얻어 올 하반기 공사를 착공해 2018년 3월 입주할 예정이다.

입주 대상은 대학생ㆍ신혼부부ㆍ사회초년생 등 젊은 계층으로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으로 공급된다.

| AD |
부천 옥길지구에도 복사골 ZERO 주택 270세대가 들어선다. 이곳은 역곡역(지하철 1호선)과 온수역(지하철 7호선)이 인접해 있고 복선전철(소사~ 안산 원시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복사골 ZERO 주택에 국공립 어린이집, 공동 육아 나눔터 등 지역 편의시설을 조성해 입주민과 인근 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방침이다.

이종우 부천시 ZERO 주택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복사골 ZERO 주택 대상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며 “점진적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해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지원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032)625-4330.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형 공공주택 ‘옥길 제로주택’ 입주식 가져
부천형 공공주택 ‘제로(ZERO)주택’ 첫 입주 시작
부천시, 경기도시공사와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업무 협약
부천시, 가로주택정비사업 공공지원 시범단지 선정 업무협약
수도권 ‘사회적 주택’ 109호 입주자 모집… 대학생ㆍ청년 대상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 부천시, 주택옥상 3kW·베란다 미니태..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 4월 ‘정보취약계층 독서 활동..
· 경기도, 4~9월 군포 등 20곳 ‘찾아가..
· 경기도, 중소·장애인기업 우수제품 판..
· 경기도, K-관광 우수상품개발설명회…..
· 부천송내영화의거리상인회 ‘모금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