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자연생태박물관, 29일 ‘문화체험행사’ 열려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오전 10시부터 ‘보릿고개를 아시나요?’
메뚜기 등 식용 곤충 먹거리 체험행사 
더부천 기사입력 2016-06-20 11:1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551


△부천시 자연생태박물관 전경.

부천시 자연생태박물관(길주로 660, 춘의동 소재)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문화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 공원관리과에 따르면 오는 29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자연생태박물관 앞마당에서 ‘보릿고개를 아시나요?’라는 주제로 문화 체험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하지(夏至)의 개념을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하지에 행해지는 세시풍속을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릿고개’를 넘기기 위한 구황식품(고소애, 귀뚜라미, 메뚜기, 꽃벵이 등) 식용 곤충을 활용한 먹거리 체험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 접수 없이 당일 선착순 500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자연생태박물관 입장료와 체험비는 무료다.

| AD |
또 오는 9월28일에는 ‘가을 누에치기’라는 주제로 천문학적 계절 ‘추분(秋分’을 이해하고 추분에 이루어지는 세시풍속인 ‘가을누에 치기’ 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12월218일에는 ‘어이~귀신아 물러가라!’라는 주제로 천문학적 계절 ‘동지(冬至)’을 이해하고 동지에 이루어지는 세시풍속인 ‘부적 뱀 ’사(蛇)‘자를 만들어 나무에 매달기’ 놀이를 체험한다.

행사 관련 문의는 부천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www.ecopark.bucheon.go.krㆍ▷관련기사 클릭) 또는 부천시 공원관리과 식물원팀(☎032-625-4871)으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이건태 국회의원 당선인, 조용익 부천..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시, 국토부 중동역 동·서측 ‘도..
· 부천시, ‘리본(RE:BORN) 우산’ 순항..
· 부천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6월 ..
·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BI..
· 경기도교육청, ‘통학차량 이름짓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