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자연생태박물관, 5월5~29일 양서류 체험전
‘개골개골 개구리’ 기획전 개최
25종 30여마리 이색 양서류 
더부천 기사입력 2016-04-29 11:3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555

| AD |

서부 수도권 자연생태학습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660(춘의동) 소재 부천자연생태공원 내 자연생태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인 5월5일부터 29일까지 양서류 체험전 ‘개골개골 개구리’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어린이들이 자연에 대한 관심과 자연 관찰을 통해 호기심과 탐구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토종 개구리(북방산개구리)와 외국산 개구리(아프리카 발톱개구리, 화이트 트리프록) 등 25종 30여 마리의 이색 양서류들을 선보인다.

전문 사육사가 양서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개구리 먹이주기, 개구리와 사진 찍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람료는 무료다. 기타 문의는 부천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www.ecopark.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 또는 공원관리과 식물원팀(☎032-625-4871)으로 하면 된다.


화이트 트리프록(White Tree Frog)
화이트 청개구리로 불리며, 원산지는 호주, 뉴기니와 인도네시아, 토레스 해협(Torres Straits)이고, 크기는 10~13cm이며, 수명은 평균 15~20년이다. 사람을 잘 따르며 건물 안이나 주변에서 잘 살고 매끄러운 녹색의 피부가 특징이다. 너무 많이 살찌는 경향이 있어 사육자의 취향에 맞게 사육이 가능하다. 습도가 높고 온도가 낮으면 갈색으로 변하며, 습도가 낮고 온도가 높으면 더욱 푸르게 몸색이 변하게 되는 특성이 있다. 많은 시간 나무위에서 보내며 잠도 나무 위에서 잔다. 빠르지 않아 초보자들이 사육하기에 매우 좋으며 아주 건강한 애완용 개구리로 알려져 있다.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조용익 민주당 부천시장 후보, 서영석..
· 조용익 민주당 부천시장 후보, “중·..
· 치열했던 당내 경선… 부천시 각급 선..
· 민주당, 21대 국회 후반기 의장에 김진..
· [코로나19] 부천시, 5월 24일 124명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2만6천344..
· 경기도, ‘경기 메타버스 아카데미’ ..
· 부천시 재개발·재건축 가로주택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