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잠자는 소형 폐가전제품 모아 이웃사랑 실천’
부천시, 각 동주민센터에 수거함 박스 설치
매각대금, 道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 
더부천 기사입력 2010-05-18 15:4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530
| AD |
부천시는 집안에서 사용하지 않거나 방치되고 있는 각종 소형 전자ㆍ가전제품을 수거해 매각한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하는 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수거품목은 휴대폰, 소형 라디오, CD플레이어, MP3, 헤어드라이기, 전기 면도기, 배터리형 장난감, 전자손목시계, 전자계산기 등으로 수수료를 납부하지 않고 쓰레기로 배출하는 소형 전자제품이다.

시는 원활한 수거를 위해 각 동 주민센터에 수거함 박스를 설치해 재활용품 수거시 함께 수거키로 하고 공공기관, 학교, 기업체 등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홍보하고 있다.

수거한 폐품은 수리 또는 분리작업 후 민간업체에 매각한 자금을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하게 된다.

시는 1차 집중 수거기간을 오는 6월11일까지로 정하고, 오는 10월중으로 2차 수거 및 폐가전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면제하는 관련 조례 개정을 검토할 계획이다.

김태산 청소과장은 “시민 입장에서도 소형 가전제품을 버리려면 쓰레기종량제 봉투를 사용해야 하는 만큼, 이번 기회에 내놓으면 봉투도 아끼고 이웃사랑도 실천할 수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해 10월부터 2개월간 휴대전화 수거운동을 펼쳐 총 5만3천690대를 수집, 수익금 6천만원을 경기도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이 가운데 4천200만원이 ‘무한돌봄사업’에 사용됐고, 1천400만원은 부천교육청 사업에 사용했다고 밝혔다. 문의= 청소과 ☎(032)625-3191.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부천시, 7월 1일자 외부전문가 5명 공..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부천시, 6월 29일 150명 신..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463명,..
· 경기도 광교 신청사, 사물인터넷(IoT)..
· 경기도, ‘제1회 경기도 인권작품 공모..
· 경기도 남부자치경찰위원회,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