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사회적기업

탑배너

호반건설,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 … 6월19일 견본주택 개관
지하 2층, 지상 15~29층 16개동(棟) 총 1천420가구
전용 72~97㎡… 옥길지구 최대 규모 단지
견본주택 입구 ‘스마트 전신 소독게이트’ 설치 
더부천 기사입력 2015-06-16 13:27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6741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 AD |

호반건설(대표이사 전중규)이 부천시 옥길공공택지지구(이하 부천 옥길지구)에서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을 오는 1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은 부천시 옥길지구 C1블록에 지하 2층, 지상 15층 ~ 29층, 16개 동(棟), 총 1천420가구 대단지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기준 72~97㎡로 구성되며, 전용 면적별 가구 수는 ▲72㎡ 406가구 ▲84㎡ 510가구(84A 369가구, 84B 141가구) ▲97㎡ 504가구 등이다.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의 평균 분양가는 인근 범박지구 입주 4년차 아파트 시세 보다 저렴한 3.3㎡당 1천54만원 대로 책정될 예정으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옥길지구 내 최대 규모 ‘랜드마크’ 아파트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는 옥길지구에서 세대수가 가장 많고 입지도 좋은 편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총 1천420가구의 대단지로 지어지며, 도보 거리에 옥길1초등학교(가칭) 용지가 있고 2016년에 입점 예정인 이마트 용지(상업시설)도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지난해 용지 분양 경쟁률이 208대 1에 이를 만큼 많은 건설사들이 눈독 들였던 부지다.

호반건설은 경기 시흥·광명·김포, 인천시 등 수도권 서부에서 쌓았던 노하우를 모두 적용시켜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먼저,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다. 또 전용면적 72㎡, 97㎡ 등 인기가 높았던 틈새 면적형도 적용시킬 예정이다.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의 입주 예정일은 2017년 12월로 계획돼 있다.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 분양 관계자는 “서울 서남부권에 미니 신도시급으로 개발되는 옥길지구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모델하우스 개관 전인데도 홍보관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입지적 장점에다가 대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랜드마크급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델하우스는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248-2번지 일대(부천 양지초등학교 맞은편) 마련돼 있다.

◆서울 경계선 입지… 서울 도심 출퇴근 편리

부천 옥길지구는 LH가 시행하는 공공택지지구로 부천시 범박동, 옥길동, 계수동 일대 약 133만㎡에 총 9천300여 가구가 지어진다.

더욱이 이곳과 인접한 서울 구로구 항동공공주택지구가 최근 토지 보상을 마무리 지어 연내 착공될 계획이며, 부천 범박지구도 일찌감치 입주가 마무리돼 이 지역이 향후 2~3년 후 약 2만7천가구가 거주하는 수도권 서남부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 옥길지구의 가장 큰 장점은 부천과 서울의 경계선에 입지해 서울 접근성이 탁월한 점이다.

자동차를 이용하면 목동, 여의도 등의 이동이 편리하고,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성장하고 있는 가산디지털단지도 가까운 거리다.

대중교통여건도 우수해 경인전철(1호선) 역곡역과 온수역 및 지하철 7호선 온수역을 이용해 서울 도심으로 출·퇴근할 수 있다.

도로망도 촘촘한 편이다. 서울 도심으로 이어지는 서해안로가 지구 바로 옆을 지나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와 제2경인고속도로, 국도 46호선도 인접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부천 소사~안산 원시간 복선전철이 개통되고 수도권 서부고속도로도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부천 옥길지구는 그린벨트를 풀어 조성한 택지지구로 녹지와 공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면적의 30%에 달한다.

또한 지구 북동측에 ‘남부수자원생태공원’이 위치해 놀이터, 생태공원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서울광장 8배 규모의 ‘푸른 수목원’도 인접해 있다.

또한 1호선 역곡역의 홈플러스, CGV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2016년 준공 예정인 부천대학교 소사캠퍼스와도 가까워 새롭게 조성되는 대학가 상권도 누릴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 입구에 ‘스마트 전신 소독게이트’ 설치>

호반건설은 특히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입구에 ‘스마트 전신 소독게이트’(사진)를 설치하고 방문객을 맞이한다.
스마트 전신 소독게이트란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 유입을 막아주는 최첨단 살균 소독기로 주로 병원, 산후 조리원 등에 설치된다.

모델하우스 방문객들은 입장하기 전에 이 게이트를 통과해야 하며, 통과시 미국 FDA에서 인증받은 무독성 살균제가 초정밀 노즐에 의해 초미립자 형태로 사람의 키 높이에 따라 자동 분사된다. 이외에도 화장실, 상담석 등에 소독제와 손세정제를 마련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지난 연말부터 광명역세권, 시흥 목감지구, 송도국제도시, 시흥 배곧신도시 등 수도권 서부권에서 분양을 완료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문의 전화= 1566-0388.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 부천시, 주택옥상 3kW·베란다 미니태..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
· 원종1동, ‘먼마루 도당우물대동제’ ..
· 소사본1동 새마을부녀회, 쑥절편 20세..
· 압축배양토 활용 화분 심기로 도시농업..
· 경기도,기후위기 대응 기업에 1천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