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사회적기업

탑배너

원미구, 2015년 개별주택가격 공시
1만734호 평균가격 2억1천900만원
6월1일까지 열람 및 이의신청 접수 
더부천 기사입력 2015-04-29 11:55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5373
| AD |
부천시 원미구는 관내 개별 주택 1만734호에 대한 2015년도 개별주택가격을 오는 30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가격 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단독 및 다가구 등의 건물과 부속 토지를 함께 시가로 평가해 결정·공시하는 제도로, 이번 공시대상 주택의 가격은 올해 1월1일 기준이다.

구는 개별주택 공시가격의 신뢰성을 높이고 적정가격을 산정하기 위해 모든 개별주택에 대한 특성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가격 검증 및 소유자 열람을 실시했으며 ,부천시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개별주택가격을 결정했다.

원미구의 올해 개별주택가격 평균가격은 2억1천9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5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최고가는 도당동 소재 주택으로 28억4천만원이며, 최저가는 중동 소재 주택으로 3천490만원으로 나타났다.

이번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부천시 홈페이지(tax.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공동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aao.kab.co.kr/aaofxㆍ바로 가기 클릭)를 통해 온라인 열람이 가능하다.

한편, 공시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는 6월1일까지 원미구청 세무2과 또는 주택 소재지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개별주택은 결정가격의 적정 여부 등을 재평가해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천시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30일 조정·공시한다.

서경순 원미구 세무2과장은 “매년 공시하는 개별주택가격은 국세 및 지방세의 부과 기준과 주택시장의 가격 정보 제공 등에 활용된다”며 “적정한 가격공시로 조세 부과의 신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 부천시, 주택옥상 3kW·베란다 미니태..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
· 원종1동, ‘먼마루 도당우물대동제’ ..
· 소사본1동 새마을부녀회, 쑥절편 20세..
· 압축배양토 활용 화분 심기로 도시농업..
· 경기도,기후위기 대응 기업에 1천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