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베르네천 유지용수 공급 통수식 개최
역곡하수처리장 생산 1등급 재이용수
2.6㎞ 관로 통해 하루 5천톤씩 공급 
더부천 기사입력 2014-04-07 10:52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7405

| AD |

부천시는 지난 4일 원미구 춘의동 소재 산울림청소년수련관에서 김만수 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원과 부천시의원, 베르네천 살리기 운동본부 단체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천화로 오염된 베르네천에 맑고 깨끗한 유지용수 공급을 위한 통수식을 개최했다.

베르네천은 춘의동 원미산 기슭 산울림청소년수련관 뒤편 칠일약수터에서 발원해 오정구 성곡동, 원종동, 오정동을 지나 굴포천으로 합류하는 총연장 4.8㎞의 하천이다.

베르네천은 예부터 여월 까치울 지역에 삶의 터전을 제공하는 중요한 물줄기 역할을 해 왔지만, 최근에는 수원(水源) 부족에 따른 악취와 수질문제로 인근 지역주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해 왔다.

시는 이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염원 유입을 차단하고 안정적인 유지용수를 공급해 하천의 생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소사구 옥길동 역곡하수처리장에서 생산되는 1등급 수질의 재이용수를 공급하기로 했다.
총 사업비 37억원을 들여 산울림청소년수련관까지 총연장 2.6㎞의 공급 관로를 통해 하루 5천톤의 유지용수를 공급하게 된다.

시 하수과 하천팀은 “유지용수가 공급되면 그동안 사라졌던 물고기와 철새들도 되돌아와 건강한 하천으로 되살아 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베르네천 수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조용익 부천시장, ‘시민 소통 열린시..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오정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
· 수도권 전역 ‘폭염주의보’ 발령- 7월..
· 경기도교육청, 7월 4일자 3~5급 16명 ..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9천528명,..
· 경기도 귀농귀촌지원센터, ‘귀농·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