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탑배너

부천우편집중국 직원, 고졸 취업 수기 은상 수상
‘제1회 고졸 취업 감동 수기 공모전’ 응모
기술과 근무 우편기계 유지보수 신은배 씨
“고민하는 후배들과 경험 나누고 싶었다” 
더부천 기사입력 2013-05-08 16:38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4324


신은배 씨가 부천우편집중국 소형 통상 구분기를 유지 보수하고 있는 모습.

| AD |

“변화란 수많은 계획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단 한번의 실천으로 이루어진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한 ‘제1회 고졸취업 감동 수기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한 부천우편집중국 기술과에 근무하는 신은배(22) 씨의 좌우명이다.

신씨는 보일러 설비가게를 운영하는 아버지 곁에서 몽키와 파이 프렌치 등을 장난감으로 알고 자랐고, 기계에 관심과 재능이 있었던 형과 함께 다양한 발명을 하는 인연으로 고교 진학도 인문계가 아닌 의정부공고 기계과에 입학, 1등을 놓치지 않았다고 한다.

그는 판금기능올림픽에 출전해 은메달을 수상하면서 대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도 얻었지만 학업에 대한 열망을 포기할 수 없었고,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대학 진학을 포기하는 대신 기능올림픽 은메달 수상과 고교 성적으로 입학에서 졸업까지 등록금이 면제되는 인천폴리텍대학에 입학, 1년을 다니다가 해병대에 입대해 제대한 후 어려운 가정형편을 알고 있던 고교 은사의 권유로 행정안전부 기능인재 프로그램에 지원했고, 열심히 공부해 현재는 부천우편집중국에서 근무하고 있다.

큰 기계에서 아주 작은 부품의 중요성을 알고 있기 때문에 우편기계 유지보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 씨는 “시키는 업무에 한해서 일을 하는 기능공이 아니라 업무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해 계획을 세우는 기술사의 마음과 자세로 세상을 살아갈 것”을 후배들에게 당부했다.

‘제1회 고졸취업 감동수기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한 자신의 수기에 대해 “자신의 경험들을 현재 취업, 미래에 대해 고민하며 고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과 나누고 싶었다”고 말했다.
신 씨의 고졸 취업 감동 수기는 ‘더 큰 도약을 위한 빠른 도전’이란 책자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두산, KS 2차전 승리… 키움에 3-5 뒤..
· 부천시,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법원, 조국 전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
· 대산동 행정복지센터, 제23회 노인의 ..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밤길 밝히는 ‘..
· 부천시, ‘통합사례관리 수행 가이드’..
· 정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단 강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