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국방부, 오정동 군부대 軍의료원 건립 '市와 공식 협의'
국방의료원 건립추진팀 실무진 29일 오후 2시 부천시 방문
전영표 도시국장 등과 군부대 용도변경 문제 등 사전 협의 
더부천 기사입력 2008-08-30 13:4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2705


△미44공병대대가 주둔할 당시 '부천속의 작은 미국'으로 불리우던 오정동 군부대 부지에 국방부가 추진하는 대학병원급 국방의료원 건립이 추진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속보> 국방부가 ‘군 의무발전 추진계획’에 따라 건립을 추진중인 최첨단 군(軍) 병원인 ‘국방의료원’의 건립 부지로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 629 일원 군부대(충의공병부대·제1121부대) 부지가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공식 확인됐다.

국방부의 국방의료원 건립추진팀 소속 김장흥 중령 등 실무진 3명은 29일 오후 2시 부천시를 방문, 전영표 도시국장 등 관련부서 관계 공무원들과 만나 오정동 군부대 부지(13만평 규모)에 국군 중앙의료원 건립을 추진하는데 따른 용도변경 문제 등에 대해 부천시의 입장을 들었다.

국방부가 오정동 군부대 부지의 국방의료원 건립 추진을 위해 부천시와 공식적으로 협의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영표 도시국장은 이날 국방부 관계자들과의 면담에서 지난해 10월10일 부천시의회 제131회 임시회 시정질문 답변에서 밝힌 것처럼 "지역주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부천시에 바람직한 발전 방향으로 군부대 부지가 활용될 수 있도록 신중히 검토할 것"이라는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의 이날 부천시 방문은 오정동 군부대 부지의 국방의료원 건립 추진을 위한 실무진 차원의 사전 협의에 따른 것으로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기획예산처의 예비타당성 검토 결과가 나와야만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정구 지역구 국회의원인 원혜영 의원(대통합민주신당)은 최근 지역구민들에게 우송한 '자필(自筆) 의정보고서'를 통해 오정동 군부대 국방의료원 건립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밝힌 바 있다.

| AD |
원 의원은 "내년부터 총 4천억원을 투입해 2012년 건립할 예정이며, 민과 군이 함께 이용하는 대학병원급 종합메디컬 센터가 들어설 것"이라며 "이렇게 되면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오정구의 획기적인 발전이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원 의원은 "현재 기획예산처의 예비타당성 조사중에 있으며, 2008년 기본설계 예산으로 국비 25억원이 요구돼 있다"고 했다.

이와 관련 원혜영 의원측은 "기획예산처의 예비타당성 검토 결과가 나와 봐야 알겠지만 국방의료원은 800여 병상을 갖추고, 민간인 50%, 군장병 50%를 수용하는 대학병원급 수준의 의료시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작동 군부대 ‘문화재생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부천시, 오정 군부대 일원 도시개발사업 추진 첫 단추 ‘토양오염 정화 사업’ 10월 착수
부천시, 오정 군부대 ‘징발 토지’ 관련 7월 27일까지 주민 자료 수집
부천시, 오정 군부대 ‘토양오염 정밀조사’ 올해 하반기 착수
부천시, 오정 군부대 ‘징발토지’ 보상 여부 파악 적극 지원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부천시·LH, 대장신도시 성공적 추진 ..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부천도시공사, 부천시 일․쉼지원..
·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30년 만에 새..
· 부천시보건소, ‘제5회 정신건강 미술..
· 오정보건소, 스마트경로당 어르신 대상..
· 부천시보건소, ‘정신건강 전문의와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