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뉴타운 종합
원미 뉴타운
소사 뉴타운
고강 뉴타운
재개발ㆍ재건축
개발프로젝트
택지개발
보금자리주택
역세권 개발
아파트 리모델링
중ㆍ상동신도시
경인/부천 운하

탑배너

경기도내 뉴타운 66개 구역 중 45개 구역 반대
뉴타운 주민 의견 투표 결과
“추진 원하는 곳 최대 지원
해제 원하는 곳 신속 해제” 
더부천 기사입력 2012-02-19 11:2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257
| AD |
경기도내 뉴타운사업 추진 여부를 묻는 주민투표 결과, 전체 조사대상 10개시 66개 구역 가운데 68%에 해당하는 45개 구역의 주민 25%이상이 반대 의견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7일까지 실시한 주민 의견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조사된 주민의견을 토대로 사업추진을 원하는 곳은 최대한 지원하고, 해제를 원하는 곳은 신속하게 해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주민 의견 투표 결과 고양시 원당 3구역과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 8B구역 등 21개 구역의 반대표가 25% 미만으로 조사돼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고양 능곡 7구역을 비롯한 45개 구역의 반대표가 25%이상을 기록해 사업 추진이 중단될 예정이다.

부천 6개 구역의 주민 의견조사 투표 결과는 △소사구 소사본8B(사업 진행), 괴안7D(사업 반대) △원미구 원미4B(사업 반대), 원미5B(사업 반대) △오정구 고강지구= 원종2B(사업 진행), 고강3B(사업 진행) 등으로 각각 나타났다.

이로써 경기도 뉴타운사업은 10개시 17개 지구 165개 구역에서 9개시 15개 지구 120개 구역으로 축소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도는 투표 결과에 따라 사업 추진을 원하는 구역에 대해서는 민·관 합동 전문가로 구성된 TF팀을 구성, 용적률, 소형주택 비율, 기반시설 부담률, 임대주택 비율 등에 대한 합리적 조정을 통해 사업성을 개선할 방침이다.

또한 기반시설에 대한 국비지원 확대, 사업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공공관리제 도입 등을 통해 주민들의 부담을 덜어주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사업 반대로 조사된 구역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촉진계획변경을 통해 뉴타운사업 지구를 해제할 방침이다.

도는 뉴타운 사업지구에서 해제\된 지역이라도 주민들이 스스로 주택 보수나 개량사업을 할 경우 공공에서 기반시설을 지원하도록 한 주거환경관리사업 등의 새로운 정비방식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뉴타운 사업 추진에 대한 주민간 갈등이 심각해지자 주민들의 의사대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추진위원회가 구성되지 않은 66개 뉴타운 구역의 토지, 주택 소유자 등을 대상으로 해당 시장이 주관하는 주민투표를 실시토록 했었다.

경기도는 주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인별 분담금을 추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중이며 오는 6월경 제공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뉴타운 원미6B구역 정비사업 사용비용 보조금 지급
부천시, 뉴타운 해제 후속대책 발표… 도시계획 규제 획기적 완화
부천시 뉴타운지구 모두 해제… 8월4일 고강뉴타운지구 해제
부천시, 7월7일 원미·소사 뉴타운지구 해제 고시
부천시, 원미·소사뉴타운 지구지정 해제 벽보 첩부
댓글쓰기 로그인

뉴타운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KBS 전..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사업’..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NH농협 부천시지부, 제휴카드 적립금1..
· 부천시, 2023년 개별주택가격 열람·의..
· 경기도, 3~6월 업·다운계약 등 부동산..
· 경기도, ‘도로변 미세먼지 제거’ 3월..
· 경기도, ‘공사감리자 지정 방법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