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인사ㆍ동정
인터뷰
모임ㆍ행사
궂긴 소식
기쁜 소식
각종 단체
부천People
부천방문 명사
향우회
보훈단체
트위터

탑배너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 골든벨’ 개최
소명여고 체육관에서 1~2학년 520여명 대상
‘통일퀴즈 OX’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진행
최우수상 1명·우수상 5명·장려상 10명 수상  
더부천 기사입력 2024-06-05 20:5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85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천시협의회(회장 홍사우)는 5일 오후 2시 소명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1~2학년 52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개최했다.(사진=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 제공)

| AD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천시협의회(회장 홍사우)는 5일 오후 2시 소명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1~2학년 전체 학생 52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청소년 통일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통일관,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열렸으며, 개회식애 이어, ▲통일퀴즈 OX ▲예선 1~2라운드 ▲본선 진출자 선발 ▲학생 퍼포먼스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됐다.

소명여고교 학생들은 ‘통일 골든벨’ 참여를 위해 사전에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 사무처에서 배포한 예상 문제집을 미리 공부하며 통일에 관한 지식과 관심을 높혔다.

홍사우 회장은 개회사에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제92조에 근거한 대통령 직속기관”이라며 “통일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통일 골든벨’을 통해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통일에 대한 관심으로 통일 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통일 골든밸’에서 최우수상은 1학년 조예리아 학생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홍혜원 학생 등 5명, 장려상은 조윤아 학생 등 10명이 수상햤다.

이날 수상하 학생들은 오는 6월 10일 오산시 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년 민주평통 통일 골든벨 경기지역대회’ 부천시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 ‘2024 청소년 통일 골든벨’ 행사에서 소명여고 학생들이 통일퀴즈 OX에 참여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람들
· [K리그2] 부천FC, 23일 충북 청주 홈경..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경기도교육청, 7월 1일자 1천514명 인..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장애학생 소질..
· 부천시, ‘광고문화 개선’ 민관 합동..
· 부천시, ‘민간위탁 사무 담당자 직무..
· 부천시, ‘2024 풍수해·폭염 대응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