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부천원미경찰서, 신속한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정남조 자율방범대원에게 감사장 수여
구조 청받고 점포 앞 의식 앓고 쓰러진 60대 남성 CPR 조치
‘26여 년간 원미구에서 봉사해온 모범적인 자율방범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24-05-28 11:3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86


송유철 부천원미경찰서장(경무관ㆍ왼쪽)이 길에 쓰러진 남성을 심폐소생술로 신속하게 구조한 정남조 원미1동 자율방범대원(오른쪽)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가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천원미경찰서 제공)

부천원미경찰서(서장 송유철 경무관)는 길에 쓰러진 남성에게 심폐소생술로 신속하게 구조한 부천원미경찰서 부천원미자율방범연합대(소속 원미1동 자율방범대) 정남조 대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정 씨는 지난 3일 오전 9시께 자신이 운영하는 점포 밖에서 “어떤 아저씨가 쓰러져있는데 도와달라”라는 요청을 받고 즉시 밖으로 나가 버스정류장 앞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져있던 60대 남성을 발견했다.

정 씨는 119와 112에 신속하게 신고한 뒤 쓰러진 남성에게 자율방범대 활동을 하며 배운 심폐소생술(CPR)을 약 4분간 실시하는 긴급 조치를 취 요구조자가 부천성모병원으로 신속하게 이송돼 정상 호흡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했다.

정 씨는 부천시 원미구에서 26년 넘게 부천원미경찰서 자율방범대원으로 활동해 왔고, 평소 민·경 합동순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 AD |
특히 지난 코로나19 시기에는 부천원미자율방범연합대에 손소독제 300개를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성실하게 봉사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장을 수여받은 정남조 씨는 “평소 자율방범연합대 활동을 하면서 삼폐소생술(CPRㆍCardiopulmonary Resuscitation)을 배운 것으로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게 돼 기쁘고, 할 도리를 했을 뿐인데 감사장까지 받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송유철 부천원미경찰서장(경무관) “생업에 종사하면서 틈틈이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애쓰는 자율방범대원에게 항상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경 협력 치안을 강화해 더욱 평온한 부천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경기도의회 민주당. 후반기 대표의원 ..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경기도 중부권·남부권·동부권 ‘오존..
· 부천문화원, ‘제3차 역사문화 학술대..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신규 등록 자원..
· 경기도교육청, 자기주도학습 지원 학부..
· 부천시, 노숙인 특화 거점형 특화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