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부천시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기관 확대 편성 ‘비대면 회의’ 개최
재난 발생 대비 유관기관 역할 재정립·협력 강화 도모 
더부천 기사입력 2024-05-07 11:0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36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일 재난 발생에 대비헤 유관기관 간 역할 재정립 및 협력 강화를 위해 ‘지역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사진= 부천시보건소 제공)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일 재난 발생에 대비해 유관기관 간 역할을 재정립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부천시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기관을 확대 편성하고 의료계 위기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줌(Zoom) 회의를 개최했다.

시보건소 건강정책과 응급의료팀에 따르면 ‘부천시 지역응급의료협의체’는 현장 대응기관인 부천소방서를 비롯해 경찰서, 의료기관 등 19개 부서·기관으로 구성돼 재난 대응 교육·훈련을 함께 실시하고 재난 상황에 따라 인력과 물품을 지원 등에서 협력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존 구축된 핫라인을 확인하고 유관기관 별 담당 역할을 논의했다.

유사 시 유과기관별 담당하는 역할로는 ▲부천소방서는 신속하게 상황을 전파하고 긴급구조 등 현장 대응을 펼치고, ▲부천시보건소는 현장 응급의료소를 운영하며, ▲각 의료기관은 재난의료지원팀(DMAT) 파견 및 의료인력·물품·이송 등을 지원하고 사상자 파악에 협력한다.

또 ▲부천시 안전담당관은 상황을 공유·지원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 설치 시 총괄·조정하는 역할을 맡고, ▲부천교육지원청은 학생 관련 사고 및 감염병 발생 시 함께 대응하며, ▲경찰서는 위기 상황 시 차량 통제와 질서 유지를 담당한다.

| AD |
부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역응급의료협의체 운영을 통해 위급 상황 시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관련 문의는 부천시보건소 건강정책과 응급의료팀(☎032-625-4136)으로 하면 된다.

한편, 부천시보건소는 의료계 집단행동에 대비해 지난 2월 7일부터 보건소 2층 보건교욱관에 ‘부천시 비싱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경기도, 부천·안산·광명·양평 등 ‘..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경기도 전역 ‘오존(O3) 주의보’ 발령..
· 부천시보건소, 부천시민학습원서 ‘심..
· 부천시, 어르신 80가구에 노후 ‘가스..
· 부천시,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
· 경기도, 파주시에 올해 첫 ‘말라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