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신규 교육복지사 대상 연수
임태희 교육감 “취약계층 학생 지원에 교육복지사 역할 중요” 
더부천 기사입력 2024-04-12 18:1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38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2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전문인력(교육복지사) 연수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12일 취약계층 학생 지원 강화를 위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전문인력(교육복지사)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하 교육복지사업)은 가정과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학교가 중심이 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학생 복지 증진을 위해 교육·복지·문화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도교육청은 2023년 교육복지사업 재구조화 추진 계획을 수립해 취약계층 학생이 100명 이상인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복지사 14명을 신규 채용했다.

또한 신규 사업학교를 지정하고 사업 해지 학교 인력을 재배치해 2024년에는 151개교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연수 내용은 지난 3월 1일자 신규 사업학교 배치 교육복지사를 대상으로 ▲도교육청 교육복지사업 추진 현황 ▲멘토 교육복지사의 사업학교 운영 사례 및 사업계획서 공유 ▲동료 교육복지사 간 소통 역량 강화 등으로 진행했다.

| AD |
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교육복지사 20명을 추가 채용해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강화하고,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는 등 교육복지사업 내실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가정이 울타리가 돼 주지 못할 경우, 학교가 그 역할을 채워줘야 한다”면서 “도교육청은 사각지대 없는 학생관리를 위해 교육복지사의 신규 채용을 확대하고 인원에 따라 재배치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해서는 핵심 인력인 교육복지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더 많은 학생이 심층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하며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김동연 경기도자사, 제22대 국회 당선..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시, ‘마을리더 양성 교육’ 수강..
· .부천시, 상반기 상수도요금 체납액 특..
· 경기도농기원, 꽃 특성 우수한 칼랑코..
· 경기도,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
· 경기도, ‘안심 수출보험 지원사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