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재난응급의료 대응 도상훈련 실시
3개 보건소 소속 신속대응반 40명 참여 
더부천 기사입력 2024-03-22 11:2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77
| AD |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0~21일 재난 및 다수사상자 발생 대비를 위한 재난응급의료 대응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시보건소 건강정책과 응급의료팀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전 중앙응급의료센터 재난의료지원 강사의 지도로 ▲재난의료대응체계의 이해 ▲반별 재난의료 현장 활동 ▲재난 현장 도상훈련 및 소감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훈련에는 부천시 3개 보건소 소속 신속대응반 40명이 참여했다.

부천시 신속대응반은 겨울철 화재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2월 및 3월에 걸쳐 경기도 신속대응반 중점교육을 이수했다. 이번 도상훈련에서는 신속대응반 전원이 체계적인 도상훈련을 통해 현장 대응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훈련 참여자들은 임시의료소 설치 운영, 중앙응급의료상황실 출동 요청에 따른 신속대응반 현장 도착, 구급대장으로부터 현장 상황 이양 및 환자 분류, 처치, 이송 과정 등을 통해 현장에서의 대응 요령을 익혔다.

특히 의료기관 파견 직원들과의 병상 및 사상자 현황 공유방법까지 습득하며 교육 효과를 높였다.

보건소 신속대응반은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재난물품 및 인력 등 재난대응 자원을 수시 점검한다.

또 교육 및 훈련에 참여하며 즉시 출동에 대비하고 다수사상자 발생 시 현장에 출동해 현장응급의료소를 운영하게 된다.

부천시는 하반기에 신속대응반 자체 교육과 도상훈련을 추가 실시하고, 유관기관 합동 종합훈련에도 참여해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부천시보건소는 “불시에 일어나는 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부천시, ‘시정 시책 공유 및 동(洞) ..
· 경기도, 부천 범박ㆍ옥길ㆍ고강본ㆍ고..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4천942명 장애인 선수ㆍ임직원, 시군 ..
· 경기도,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 공모..
· 경기도, ‘2024년 골목상권 활성화 사..
· 경기도의회, 지방의회 최초 대국회 의..
·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100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