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9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확대… 963대 3월 11~22일 선착순 접수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2만~10만원 인센티브 지급 
더부천 기사입력 2024-03-04 11:2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89
| AD |
부천시는 자동차 주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를 감축할 경우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시 기후에너지과 기후변화정책팀에 따르면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2만~1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올해는 3월 11~22일까지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참여할 963대를 선착순 접수한다. 지난해(510대)보다 모집 규모를 늘려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청 대상은 부천시 등록 차량 중 비사업용 승용·승합차(12인승 이하)이다. 단, 법인 또는 단체의 소유이거나 환경친화적자동차(전기, 하이브리드, 수소 차량 등)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누리집(car.cpoint.or.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회원가입 후 ▲차종과 번호판을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전면 사진 ▲누적 주행거리(ODO)가 표시된 계기판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부천시는 생활 속 온실가스를 줄이는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탄소중립포인트제’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에너지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가정, 상업 등에서 사용하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에너지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는 부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가구의 세대주(세대 구성원), 상업시설의 실사용자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5% 이상 감축하면 감축률에 따라 개인은 연 최대 10만원, 상업시설은 연 최대 40만원을 지급한다.

부천시 기후에너지과는 “탄소를 줄이기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2050 탄소중립 실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탄소중립을 실천하며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경기도,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도, 탄소중립 정책 숙의공론장 ‘경기기후도민회의’ 운영
경기도, ‘소부장 탄소중립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추진
부천시, ‘녹색제품 구매 이행 추진 계획’ 수립·추진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갑 서영석 의원, 부천현충탑ㆍ국립..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압축배양토 활용 화분 심기로 도시농업..
· 경기도,기후위기 대응 기업에 1천억 ..
· 경기도, 4월 15~20일 ‘360∘ 장..
· 경기도, ‘북한 이탈주민 정착지원사업..
·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화성시을서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