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아트센터

탑배너

부천시립합창단 신년음악회 ‘바로크의 영광’, 1월 25일 개최
오후 7시 30분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서 열려
비발디 작품 통해 ‘고음악’ 아름다움 집중 조명 
더부천 기사입력 2024-01-12 15:5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56


부천시립합창단 신년음악회 ‘바로크의 영광’ 포스터

| AD |

부천시립합창단이 제170회 정기연주회 및 신년음악회를 오는 1월 25일(목) 오후 7시 30분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부천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김선아는 2024년 첫 공연이자 새해를 맞아 신년음악회의 주제를 ‘바로크의 영광’으로 선정했다.

상임지휘자 취임 후 지난 2년간 꾸준하게 ‘고음악’(르네상스, 바로크, 고전파 등 옛음악을 그 시대의 악기와 연주법으로 연주하는 것)을 선보였던 것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음악의 본질’에 포커스를 두겠다는 뜻이다.

이번 공연은 초기 바로크를 대표하는 작곡가 몬테베르디와 후기 바로크를 대표하는 비발디의 작품을 통해 시대를 초월한 고음악의 아름다움을 집중 조명한다.

부천시립합창단은 몬테베르디의 ‘나는 젊은 아가씨’, ‘행복을 얻고자 하는 이는 사랑을 하지 말아요’, ‘귀여운 작은 새’ 그리고 비발디의 ‘올림피아데 서곡’, ‘내 마음을 숨쉬게 해주오’, ‘해변 가까이 있기를 바라네’, ‘유디트의 승리’, ‘대영광송’ 등을 선보인다.

협연은 카운터 테너(가성으로 소프라노의 음역을 구사하는 남성 성악가) 정민호와 바로크 음악 전문 연주단체인 콜레기움 무지쿰 서울이 함께한다.

카운터 테너 정민호는 독일, 영국, 네덜란드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바흐 수난곡과 칸타타, 마태수난곡, 요한수난곡 등을 연주했다.

네덜란드 오페라 아카데미에서 헨델의 오페라 ‘라디미스토’에서 라디미스토 역으로 데뷔하며 주목받았고, 국립합창단 ‘메시아’를 비롯, 국내 유수의 시립합창단과 협연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선 고음악 악기로 당시의 작법을 충실하게 담아낸 콜레기움 무지쿰 서울의 연주가 더해져 보다 생동감 있는 바로크 시대의 숨결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입장료는 R석 2만원, S석 1만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며, 예매는 부천아트센터, 11번가, 예스24, 위메프, 티켓링크에서 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부천시립예술단(☎032-327-7523)으로 하면 된다. *부천사립예술단(www.bucheonphil.or.kr)_부천시립합창단 홈페이지(바로 가기 클릭).


부천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김선아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부천시, ‘시정 시책 공유 및 동(洞) ..
· 경기도, 부천 범박ㆍ옥길ㆍ고강본ㆍ고..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의회, 지방의회 최초 대국회 의..
· 부천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
· 조용익 부천시장, ‘코리아팩 2024’ ..
· 부천시. ‘원팀 부천 정책동아리 발표..
· 부천시 소사보건소, 재난응급의료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