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9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대학생 세계 탐방 프로젝트 성과발표회’ 개최
대학생 참신한 아이디어 공유·시정 우수 제안 시상
 
더부천 기사입력 2023-12-22 14:3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81


지난 21일 부천시청 만남실에서 열린 ‘2023년 대학생 세계탐방 프로젝트 성과발표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책 먹는 여우’ 팀(위)과 수상 팀 및 참여자들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지난 21일 ‘대학생 세계탐방 프로젝트 성과발표회’를 열고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고 시정 관련 우수 제안을 시상했다.

시 행정지원과 교류협력팀에 따르면 ‘대학생 세계 탐방 프로젝트’는 시정 관련 주제로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해외 연수 프로젝트로,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해 시정 관련 관심을 끌어올리고 참신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시 정책에 적극 활용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나 2019년 처음 추진됐던 부천시 세계 탐방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중단됐다가 올해 재개됐다.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24팀 103명이 신청했으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6개 팀이 선정됐다.

각 팀은 방문 국가에 따라 팀별 최대 750만원을 지원받아 문화, 복지, 관광, 아동 등 여러 분야의 주제를 선정해 사전 활동, 해외 연수 진행, 결과 보고 및 성과를 바탕으로 시정 제안과 사후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성과발표회에는 세계 탐방 프로젝트 대학생 연수팀, 연수 주제와 관련된 부천시 관계부서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팀별로 프로젝트 전체 과정에 대한 성과를 발표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인 결과, ‘책 먹는 여우’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AD |
‘책 먹는 여우’팀은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로써의 부천시 이미지 공고화 방안을 탐구하기 위해 독일 하이델베르크와 체코 프라하를 다녀왔다.

부천시 북페스티벌의 새로운 브랜딩을 위해 다양한 문화를 바탕으로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고, 부천시 통합 도시문화예술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제작 아이디어를 제시해 참석자의 공감과 심사위원들루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 이기익 부천시 행정지원과장은 “대학생 연수팀들의 세계탐방 프로젝트 성과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우수한 아이디어가 부천시 성장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세계탐방 프로젝트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2024 대학생 세계 탐방 프로젝트 공모 ‘경쟁률 치열’
부천시, ‘청소년 세계탐방 프로젝트 성과발표회’ 개최
부천시, ‘청소년 세계탐방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시, ‘시정 시책 공유 및 동(洞) ..
· 경기도, 부천 범박ㆍ옥길ㆍ고강본ㆍ고..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4천942명 장애인 선수ㆍ임직원, 시군 ..
· 경기도,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 공모..
· 경기도, ‘2024년 골목상권 활성화 사..
· 경기도의회, 지방의회 최초 대국회 의..
·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100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