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한방차·곡물차 당 함량 많아 음용 시 주의”
도내 커피전문점 제조 음료 당 함량 조사 결과 
더부천 기사입력 2023-10-16 10:4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22
| AD |
커피전문점에서 판매되는 제조 음료 중 건강음료로 각광받고 있는 한방차와 곡물차의 당(糖) 함량을 조사한 결과, 커피에 우유나 시럽이 들어가는 커피음료보다 당(糖)이 많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5월부터 9월까지 도내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쌍화차·생강차·대추차·기타 한방차(한방차)와 이곡라떼·토피넛라떼·고구마라떼(곡물차) 등을 수거해 당(糖) 함량을 측정했다.

조사 결과, 평균 100g당 ▲한방차 16.823g ▲곡물차 11.877g의 당(糖)이 들어 있었다. 만약 355mL 용량의 차를 마시게 되면 당(糖) 함량은 ▲한방차 59.722g ▲곡물차 40.935g으로, 이는 같은 용량의 카페라떼(12.328g), 카페모카(42.216g), 바닐라라떼(35.141g)보다 높은 수준이다.

한방차의 경우 한약재 본래의 천연당(糖)도 함유돼 있으나 한약재의 쓴맛을 감추기 위해 첨가당(糖)이 가미되기도 한다.

또한 곡물차는 우유 자체에 유당을 함유하고 있어 맛에 첨가된 파우더 또는 퓨레 때문에 당(糖) 함량이 더 높아질 수 있다.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한방차, 곡물차의 경우 한국의 특색 음료이면서 건강음료로 인식돼 당(糖)이 없을 것이라고 오해하기 쉽다”면서 “음용 시 이를 고려해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민주당 부천 3곳 ‘경선’… 부천시갑..
· 부천시, 5중 역세권 부상 ‘부천종합운..
· 조용익 부천시장 “시민의 삶의 질 높..
· 국민의힘 공관위 12차 공천 발표… 단..
· 국민의힘, 영남 2차 경선 결선 3곳 결..
· 민주당, 저략 선거구 2곳 4차 경선 결..
· 4.10 국회의원선거 동시 실시 재보궐선..
· 국민의힘, 2차 경선 결선 3곳·2차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