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원미산 팔각정 화재 조사 중 순직, 고 박찬준 경위 영결식 거행
1계급 특진 추서… 국립서울현충원에 안장 
더부천 기사입력 2023-10-07 11:5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288


7일 오전 10시 부천원미경찰서에서 열린 고 박찬준 경위 영결식.|사진= 부천원미경찰서 제공

지난 3일 원미산 정상 팔각정 화재 현장 조사를 하던 중 추락해 의식을 잃고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중 5일 사망한 부천원미경찰서 원미지구대 소속 고(故) 박찬준(35) 경위의 영결식이 7일 열렸다.

경기남부경찰청(청장 홍기현)은 이날 오전 10시 부천원미경찰서 서정에서 경기남부경찰청장(葬)으로 고 박찬준 경위의 영결식을 거행했다.

영결식에는 유가족과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 유흐정 부처원미경찰서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고선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 동료 경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사, 고별사와 헌화, 분향을 하며 고인의 넋을 기렸다.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은 조사에서 “박 경위는 지난 10년간 위험한 현장에도 한달음에 달려가는 경찰관이었다. 언제나 경찰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책임을 다하려던 마음을 오래도록 기억하겠다”며 “작별 인사도 없이 동료를 떠나보내는 슬픈 현실이 너무 안타깝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우리 동료들이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고별사에서 고인의 동료 김용민 경사는 고인과 함께 근무한 10년을 회상하며 “야간 근무 무전을 듣고 다친 사람이 누구냐고 메시지를 보냈는데, 없어지지 않는 숫자 1을 보면 가슴이 미어진다”고 울먹였다.

| AD |
후배 정미수 순경은 “1년여 짧은 시간 함께하는 동안 가장 멋있고 따뜻한 경찰 선배가 사무치게 그립다. 다음 생에는 선배님을 제 후배로 만나 지켜주고 싶다”며 추도했다.

앞서 윤희근 경찰청장은 영결식에 앞서 6일 빈소를 찾아 고 박찬준 경위에게 1계급 특진(경사→ 경위)을 추서하고 공로장을 헌정했다. 고 박찬준 경위는 국립서울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고 박찬준 경위는 지난 3일 원미산 정상 팔각정 화재 원인을 조사하던 중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 중인 2층 바닥에 뚫린 구멍에 2.5m 아래로 추락해 머리 등을 다쳐 의식불명에 빠진 뒤 끝내 숨을 거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원미산 팔각정 화재 조사 중 추락한 30대 경찰관 사망
원미산 정상 팔각정 화재 현장 조사 중 경찰관 추락 중상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민주당 전략공관위, 부천시을 후보자 ..
· 부천시, 5중 역세권 부상 ‘부천종합운..
· 조용익 부천시장 “시민의 삶의 질 높..
· 부천시, ‘1부서 1경제 활성화 사업’..
· 경기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 경기도, ‘360∘ 어디나 돌봄’ ..
· 민주당, 설훈 의원 탈당 ‘부천시을’..
· 국민의힘 공관위 11차 공천 발표…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