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사진

탑배너

경기도 농업기술원, ‘제19회 선인장 페스티벌’ 10월 5~9일 개최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신품종·희귀 선인장·다육식물 등 전시
‘고양 가을꽃 축제와 함께하는 선인장 페스티벌’ 주제로 열려 
더부천 기사입력 2023-10-02 10:2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191


희귀 선인장 다육식물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콜룸나리스’. |사진=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오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제19회 선인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재)고양국제꽃박람회와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가 후원하는 ‘선인장 페스티벌’은 선인장과 다육식물의 우수성 홍보와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열린다.

올해는 문화존, 산업존, 힐링존으로 구성돼 ‘고양 가을꽃 축제와 함께하는 선인장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도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존에서는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에서 개발한 선인장 다육식물 신품종과 다양한 희귀 선인장 다육식물을 전시하고 선인장 다육식물을 활용한 야외정원이 꾸며진다.

새롭게 선보이는 산업존은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에서 개발한 선인장 다육식물 관련 기술이 전시되며, 선인장 다육식물을 소재로 이용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상품인 벽면녹화 패널 시제품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농가와 일반인들이 참여한 희귀 선인장 다육식물 경진대회 입상된 작품이 전시된다. 최우수상에는 ‘콜룸나리스’, 우수상은 ‘무륜주 철화’, 장려상은 ‘브레비카울’이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콜룸나리스’는 원산지가 중앙아메리카이며 관목형으로 자란다. 1년에 1~3cm 정도 자라며 출품된 식물은 50년 이상이었고 국내에서 30여 점 정도의 매우 희귀한 다육식물이다.

이번 선인장 페스티벌에는 경진대회에 출품된 작품뿐 아니라 아프리카 식물 등을 볼 수 있으며,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주제로 한 인공지능(AI) 작품전, 그림 작품, 일러스트 작품을 흥미로운 볼거리로 제공한다.

| AD |
또한 농업인을 위한 행사로 ‘인공지능(AI) 학습을 위한 접목 선인장 품질 데이터 설계 연구 및 유통 활성화 방안’등 세미나를 개최하며, 행사 기간에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현장에서 판매하며 반려식물로 가져갈 수 있는 ‘다육식물 화분 심기’와 ‘천년초 비누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nongup.gg.go.krㆍ바로 가기 클릭)을 확인하거나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031-8008-9539)로 문의하면 된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선인장 다육식물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도시민에게는 즐거움을 주고 농업인들에게는 소비 촉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 부천시, 1월 1일자 1천494명 인사 발령..
· 부천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12..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경기주택도시공사, 365일 24시간 운영..
· 부천시보건소, ‘에이즈 예방주간’ 예..
· 부천시, ‘소사햇살어린이집’ 국공립..
· 부천시, ‘웹툰융합센터 네트워킹 데..
· 부천시보건소,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