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다회용기 세척 작업장’ 개소식 개최
삼정동 소재 ‘라라워시 부천나눔점’… 다회용기 세척·배송
환경보호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기여… 사업영역 확장 
더부천 기사입력 2023-09-04 11:3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78

사회적협동조합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동옥)는 지난 1일 일회용품 사용 저감과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회용기 세척 작업장 ‘라라워시 부천나눔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시 복지정책과 자활고용팀에 따르면 이날 개소식에는 지역자활센터 관계자, 유관기관 사회단체장, 부천시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해 ‘라라워시 부천나눔점’ 개소를 축하하고 자활사업단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했다.

삼정동에 위치한 ‘라라워시 부천나눔점’은 관내 노인 요양원, 어학원, 각종 행사에 다회용기를 납품·수거·세척·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곳에서 모든 다회용기는 애벌 세척을 시작으로 6단계의 세척 과정을 거치게 되며, 초음파 세척, 고온소독, 진공포장 후 배송을 진행하고 있다.

납품 전 세제 잔류검사(ph농도측정)와 세균 오염도(ATP) 검사를 실시하고, 연 2회 미국위생협회 위생 기준 관리(NSF)를 통한 위생 점검을 진행하면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과정으로 관리된다.

‘라라워시 부천나눔점’은 공공기관, 장례식장 등으로 다회용기 세척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지속 가능한 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기로 했다.

| AD |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박동옥 센터장은 “‘라라워시 부천나눔점’이 개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전문적인 세척 과정을 마련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화복 부천시 복지정책과장은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일회용품 저감과 자원 재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친환경 사업인 만큼 ‘라라워시 부천나눔점’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의 자활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는 15개의 자활근로사업단을 운영하며,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정서적·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부천시, 10월 1일자 128명 인사 발령…..
· 부천시, ‘웹툰융합센터’ 9월 22일 오..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부천VIP요양원, 합창 공연으로 어르신..
· 부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사업부서 담..
· 부천중앙새마을금고, 이웃돕기 성금 3..
· 역곡도사관, 10월 7일 ‘제1회 숲속 역..
· 부천시, 소사동·도당동 안전협의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