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일·쉼지원센터, ‘워라밸 런치박스’ 만족도 100%… “일생활균형에 도움”
일하는 한부모·맞벌이 가정 초등학생 자녀 56명에 1천개 배달 
더부천 기사입력 2023-09-01 16:2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70


부천시 일쉼지원센터에서 여름방학 기간에 한부모·맞벌이 가정의 초등학생 자녀에게 배달한 ‘워라밸 런치박스’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 일·쉼지원센터는 여름방학 기간에 일하는 한부모·맞벌이 가정의 초등학생 자녀 56명에게 ‘워라밸 런치박스’ 1천개를 배달했다.

‘워라밸 런치박스’를 배달받은 가정에서는 “여름방학 중에 아이들 점심식사 걱정없이 일에 집중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도시락 제작과 배송에 믿을 만한 지역 기관이 함께해서 더욱 안심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천시 일·쉼지원센터 관계자는 “‘워라밸 런치박스’는 일하는 가정 모두가 만족하고, 자녀 성장에 도움 되는 사업으로, 특히 일하는 부모의 일생활 균형에 매우 도움이 돼 만족도가 높다”며 “일하는 가정의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실제로 ‘워라밸 런치박스’ 만족도 조사 결과, 전반적인 만족(4.97점)으로 매우 만족 97%, 대체로 만족 3%였고, 자녀성장에 도움(4.93점)은 매우 도움 94%, 대체로 도움 6%, 일생활균형에 도움(5점)은 매우 도움 100%로 각각 나타났다.

| AD |
올해 ‘워라밸 런치박스’ 신청자는 104가정(143명)이었으나, 자녀 수와 나이 등의 기준에 의해 30가정(56명)이 선정됐으며, 일·쉼지원센터에서는 일하는 가정의 수요를 반영해 ‘워라밸 런치박스’ 사업의 확대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워라밸 런치박스’ 사업은 1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해 다회용기를 적용했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도시락 제작과 배송, 친환경 다회용기 적용 등에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부천나눔자활센터의 ‘키친달팽이’와 ‘다회용기 세척 사업장 라라워시’가 협력했다.

한편, ‘워라밸 런치박스’는 일하는 가정의 돌봄 부담 경감과 초등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일생활균형 지역특성화 사업으로 추진하는 부천시 대표 여성친화사업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광명·광주·안산·용인,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 경기도내 15곳으로 확대
부천시, ‘2023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의체’ 회의 개최
부천시, 불법 촬영 예방 캠페인·불법카메라 점검 실시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 연수회’… 개발도상국 19개국 초청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사례 배우러 탄자나이 공무원 15명 방문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민주당 공직후보자검증위원회 1차 204..
· 부천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12..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부천시,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점..
· 부천시, 부천형 공공의료원 설립 타당..
· 부천시보건소, ‘2023년 심폐소생술 교..
· 부천시 학습동아리 ‘엄마의 책방’, ..
· 부천시, ‘2023년 청년정책협의체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