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88데이’ 개최
3천만원 상당 워터파크 자유이용권 후원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880명 ‘물놀이’ 
더부천 기사입력 2023-08-09 10:4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088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가 8일 웅진플레이도시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개최한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88데이’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부천시]

| AD |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김윤영)는 8일 웅진플레이도시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는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88데이’를 개최했다.

시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에 따르면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88데이’는 지난 2018년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에서 매년 8월 8일에 880명의 아동과 청소년에게 시원한 물놀이 체험을 선사하고, 여름방학 동안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부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웅진플레이도시와 함께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 3년간은 코로나19로 인해 물놀이 행사 대신 저소득층에게 생필품 및 식료품을 후원하며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한 지역구 국회의원, 경기도위원·부천시의원과 박성균 부천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부천시 사회적기업 회원사, 지역아동센터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 880명이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겼다.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와 웅진플레이도시(대표 송호정)는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에게 3천만원 상당의 워터파크 자유이용권을 후원했다.

김윤영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은 “앞으로도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는 사회공헌사업을 다양한 방식으로 이어갈 것”이라며 “사회적기업들이 더 큰 성장을 이루고, 더 나눌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어린이들에게 선물 같은 하루를 선사해주신 부천시 사회적기업과 웅진플레이도시에 감사하다”면서 “나보다는 우리를, 소유보다는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을 늘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는 25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 1월 저소득 청소년 15명에게 1천7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지난해에는 지역아동 및 독거노인에게 선물세트를 지원하는 등 매년 1억원 이상의 기부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8일 웅진플레이도시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에서 개최한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88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88데이’에 참여한 어란이 및 청소년들이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에 입장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8천85만원 상당 ‘기프트 박스’ 전달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상동복지관에 660만원 상당 물품 기탁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장학금 3천만원 전달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88한 기프트 박스’로 나눔 실천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최초 위안부 할머니 구술기록집 홍보 영상 제작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부천시, 10월 1일자 128명 인사 발령…..
· 부천시, ‘웹툰융합센터’ 9월 22일 오..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부천VIP요양원, 합창 공연으로 어르신..
· 부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사업부서 담..
· 부천중앙새마을금고, 이웃돕기 성금 3..
· 역곡도사관, 10월 7일 ‘제1회 숲속 역..
· 부천시, 소사동·도당동 안전협의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