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제27회 BIFAN, 올해의 시리즈 영화상 ‘D.P.’ 선정
6월 29일 오후 7시 부천시청 잔디광장 영화제 개막식서 시상
한준희 감독·변승민 대표·김동민 프로듀서·김성균 배우 참석 
더부천 기사입력 2023-06-26 14:3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809


▲넷플릭스 시리즈 ‘D.P.’ 시즌2(왼쪽)와 ‘D.P.’(오른쪽). 한국 ‘시리즈 영화’의 새 영역을 개척한 점을 인정받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의 ‘제2회 시리즈 영화상’ 수상작으로 선정돼 6월 29일 개막식애서 수상한다. 6부작 ‘D.P.’ 시즌2는 오는 7월 28일 첫 선을 보인다. /사진= BIFAN 제공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2023·6월 29일~7월 9일, 집행위원장 신철)는 ‘제2회 시리즈 영화상’ 수상작으로 ‘D.P.’를 선정했다. 제27회 BIFAN 개막식에서 시상한다.

제27회 BIFAN 개막식은 6월 29일 오후 7시부터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

시상식 때 ‘D.P.’의 연출자 한준희 감독, 제작사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변승민 대표, 김동민 프로듀서가 수상자로 나선다. ‘D.P.’에서 ‘박범구 중사’ 역을 맡은 김성균 배우도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이들은 레드카펫부터 시상까지 개막식 일정 전반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BIFAN은 지난해 영화계 최초로 ‘시리즈 영화상’을 제정해 시상했다.

‘시리즈 영화상’은 미디어 환경의 지각 변동에 따라 영화를 다시 정의하고 새롭게 세워지는 영화의 미래를 조명한다는 취지로 제정, 매해 변화의 흐름을 선도하는 대표작을 수상작으로 선정키로 했다. 지난해 ‘오징어 게임’에 이어 올해에는 ‘D.P.’가 수상의 영예를 안었다.

신철 집행위원장은 “올해 BIFAN은 ‘영화+’라는 키워드로 K-웹툰 등 다양한 대중문화와 영화가 결합하는 흐름에 주목한다”며 “‘D.P.’는 이러한 경향의 선두에 선 시리즈이자,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은 수작”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모은영 프로그래머는 “BIFAN은 항상 새로운 비전을 지닌 창작자와 작품을 조명해 왔다”면서 “‘D.P.’는 한국 시리즈 영화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작품으로 수상작에 더 없이 적합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D.P.’는 웹툰 ‘D.P. 개의 날’을 원작으로 한 시리즈 영화로, 지난 2021년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탈영병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정해인)와 ‘호열’(구교환)이 다양한 사연을 지닌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탈영병 체포조라는 신선한 소재와 함께 매력적인 캐릭터, 배우들의 호연으로 호평받으며 공개 3일 만에 넷플릭스 국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부천시 작동에 위치한 옛 군부대에서 촬영, 더욱 생생하게 군 생활을 담아낸 점이 주목받기도 했다.

‘D.P.’는 2021년 뉴욕타임스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TOP 10으로 선정됐으며, 제58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작품상과 제1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최우수작품상을 받았다.

‘D.P.’ 시즌2는 7월 28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준호’와 ‘호열’이 여전히 변하지 않은 현실과 부조리에 끊임없이 부딪히는 과정을 담아내며 더 깊어진 이야기를 예고하고 있다.

한편,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2023)는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한다.

| AD |
상영작은 부천시청(잔디광장·어울마당·판타스틱큐브)·한국만화박물관·CGV소풍·메가박스 부천스타필드시티와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wavve)에서 만날 수 있으며, XR 전시 ‘비욘드 리얼리티’는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열린다.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시민참여행사 ‘7월의 카니발’(6월 30일~7월 2일)은 부천시청 잔디광장·안중근공원·미관광장·길주로·소향로 등 부천시 일대에서 펼쳐진다.

솔안아트홀·소향관·스타필드시티 스타가든에서는 ‘찾아가는 동네 영화관’을 선보이고,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영화음악 콘서트’도 개최한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홈페이지(www.bifan.kr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제28회 BIFAN, XR섹션 ‘비욘드 리얼리티’ 상영작 공모
제28회 BIFAN, 장르영화 제작 교육 ‘환상영화학교’ 참가자 모집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산업프로그램 NAFF ‘잇 프로젝트’ 공모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출품작 1월 1일부터 공모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18대 후원회장에 김태우 ㈜유니온전자통신 대표이사 취임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부천시, ‘시정 시책 공유 및 동(洞) ..
· 경기도, 부천 범박ㆍ옥길ㆍ고강본ㆍ고..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의회, 지방의회 최초 대국회 의..
· 부천시, ‘4월 22일 지구의 날’ 직원..
· 부천시, 주민등록업무 담당직원 법무 ..
· 부천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
· 조용익 부천시장, ‘코리아팩 2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