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신속대응반, ‘재난 현장 응급의료 대응 훈련’ 실시
‘고층빌딩 화재’ 발생 상황 가정 시나리오로 진행
신속대응반 현장 응급의료소 운영 대응체계 다져 
더부천 기사입력 2023-05-25 10:1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09


부천시보건소는 재난 및 다수 사상자가 발생하는 현장에서 신속대응반 3개반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응급의료 대응을 위한 교육훈련 실시했다.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2일과 24일 ‘고층빌딩 화재’ 상황을 가정해 재난 및 다수 사상자가 발생하는 현장에서 신속대응반위 응급의료 대응을 위한 교육 훈련을 실시했다.

시보건소 건강정책과 응급의료팀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부천시보건소 신속대응반 3개반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응급의료지원센터 재난의료관리자의 지도로 ▲재난의료대응체계의 이해 ▲현장 상황 확인 및 연계 ▲분류·처치·이송 등 이론 강의 및 ‘고층빌딩 화재’를 가정한 시나리오를 토대로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화재 발생 시나리오에 따라 선착대의 출동 요청을 받은 후 현장 도착, 구급상황 인수 및 환자 분류, 처치, 이송 과정, 사상자 현황 집계, 최종 브리핑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환자 분류 및 이송을 심도있게 다뤄 생존 가능성 높은 사상자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연습하고, 사상자 현황이 정확히 집계되도록 훈련해 직원들의 집중도와 역량을 높였다.

| AD |
훈련 이후에는 훈련 전 과정에 대한 점검 및 평가로 신속대응반의 현장 응급의료소 운영에 대한 평시 대응 체계를 다지는 발판을 마련했다.

부천시보건소 신속대응반은 평소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유지하며 비상 핫라인 등 재난 대응 자원을 점검하고 교육·훈련을 실시하며, 출동체계를 유지하다가 다수 사상자 발생 시 현장에 출동해 현장 응급의료소를 운영하게 된다.

부천시보건소는 “재난 발생 상황에 따른 응급의료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U-20월드컵] 한국, 나이지리아와 연장..
·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7월..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경기도, 6월 19일부터 생성형 인공지능..
· 부천시 교통정보센터 운영 8개 협력사..
· 한국노총 부천지역지부, ‘노사 공동 ..
· 부천시, 공공부문 사례관리 담당자 45..
·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역량 강화 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