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LH와 ‘청년 맞춤형 주거 지원’ 업무협약 체결
LH는 춘의역 인근 상가 3곳·심곡동 원룸 8개 제공
부천시는 시설 설치·운영·입주자 선정 등 관리 맡아 
더부천 기사입력 2023-05-19 10:2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13


조용익 부천시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권세연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18일 오전 10시 부천시청 만남실에서 ‘부천 청년 맞춤형 주거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부천시 제공

| AD |

부천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남부지역본부(본부장 권세연)와 18일 오전 시청 만남실에서 ‘부천 청년 맞춤형 주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정책팀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골자는 LH 경기남부지역본부는 매입 상가 및 임대주택을 부천시에 제공하고, 부천시는 시설의 설치와 운영, 입주자 선정 등을 관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 기간은 10년으로 필요시 양 기관이 협의해 연장할 수 있도록 했다.

LH 경기남부지역본부가 부천시에 제공할 상가 및 임대주택은 춘의역 인근 상가 3곳과 심곡동에 위치한 원룸 8곳 등 총 11곳이디.

춘의역 인근 소재 상가는 1천300여개 기업에 6천800여 명의 근로자가 근무하는 춘의테크노파크 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어 일자리 지원 통합 플랫폼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

상동은 청년네트워크 거점 공간으로, 내동 소재 상가는 청년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심곡동 소재 원룸 8곳은 호실당 20㎡(5~6평) 면적으로 부천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이 강점이다.

특히 LH는 기본 가전제품을 빌트인으로 제공해 부천 관내 사업장에서 일하는 청년이 당장이라도 입주해도 전혀 불편이 없는 시설을 갖췄고, 저렴한 임대료와 관리비로 청년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권세연 LH 경기남부지역본부장은 “LH는 청년들의 많은 어려움에 공감해 취·창업, 주거 등 종합적인 지원을 꾸준히 고민하던 중 부천 청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안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사업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 청년들을 위해 좋은 공간을 제공해 감사드리고,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자립·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천시는 청년들이 체감하는 지원정책을 지속 발굴하고 추진해 청년들에게 꿈과 기회를 주는 도시가 되도록 적극 행정을 펼쳐나겠다”고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왼쪽)과 권세연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장(오른쪽)이 조18일 오전 10시 부천시청 만남실에서 ‘부천 청년 맞춤형 주거 지원’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부천시, 성년의 날 맞아 ‘알아두면 쓸데있는 청년정책’ 발표
부천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10명 공모… 5월 15일까지 접수
부천시,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참여 10개팀 5월 19일까지 모집
부천시, 올해 337억원 예산 투입해 45개 청년정책사업 추진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U-20월드컵] 한국, 나이지리아와 연장..
·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7월..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부천시 교통정보센터 운영 8개 협력사..
· 한국노총 부천지역지부, ‘노사 공동 ..
· 부천시, 공공부문 사례관리 담당자 45..
·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역량 강화 워..
· 부천시,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