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조용익 부천시장, ‘2030 MZ세대 공직자들과 소통 워크숍’ 참석
세대 갈등과 조직문화 등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 가져
조용익 시장 “다양한 의견수렴해 열린 시정 만들겠다” 
더부천 기사입력 2023-04-03 13:4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81


조용익 부천시장이 지난달 30일과 31일 열린 ‘같이의 가치, 2023 MZ세대 공직자들과 소통 워크숍’에 참석해 ‘시장님 Talk Talk 타운홀 미팅’ 코너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부천시 제공]

| AD |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달 30일과 31일 이틀간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708-38(구암리 17) 소재 동화컬처빌리지에서 창의적이고 건강한 공직사회 변화를 위해 ‘같이의 가치 2030 MZ세대 소통 워크숍’을 갖고 젊은 공직자들과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다.

시 행정지원과 인재육성팀에 따르면 이번 MZ새대 소통 워크숍은 8~9급 2030세대 젊은 공지자들들에게 단합과 성장,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세대 간 이해와 조직 소통 그리고 공직문화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세대 이해와 공직문화 개선을 위해 ▲세대공감, 다름의 이해 ▲조직문화 진단 및 개선 ▲별이 빛나는 밤에 소통 라디오 등 공감·화합·협업 역량 강화 등의 주제로 진행했다.

특히 조용익 시장과 함께 ‘시장님 Talk Talk 타운홀 미팅’을 통해 민선 8기 시정 방향을 공유하는 한편, 시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과 MZ세대의 공직문화에 대한 생각 등을 격의 없이 소통하고, 격려와 응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MZ세대 한 공직자는 “멀리서만 뵙던 시장님과의 소통의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2030 직원들 간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돼 좋았고, 우리의 관점에서 부천시의 공직문화를 이야기하면서 시장님과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용익 시장은 “MZ세대 공무원이 공직사회에 절반을 차지하는 시기인 만큼 젊은 직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젊은 직원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열린 부천시,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소통 시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는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급별 대상으로 ‘소통+공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같이의 가치, 2023 MZ세대 공직자들과 소통 워크숍’에 참여한 공직자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조용익 부천시장, ‘바우처 택시’ 탑승해 이용객 목소리 청취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 강소기업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조용익 부천시장, 신규 직원 35명에게 임용장과 책 2권 전달
조용익 시장 “시정연구원 설립 전면 보류하겠다” 밝혀
조용익 부천시장, 경로당 3곳 현장 방문 ‘어르신들과 소통’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시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 공..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10월 시..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아시안게임] 6일째 한국 금메달 2개 ..
· [아시안게임] 5일째 한국 금메달 5개 ..
· 지하철 7호선 등 경기도 권역 39개 지..
· 경기도, ‘제8회 경기 다독다독 축제’..
· 8월 원전 오염수 방류 이후 경기바다,..